[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MZ세대를 비롯한 레노마골프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제작한 '모리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배포 출시 후 10분 만에 완판됐다. 레노마골프 모리스 이모티콘은 레노마 창립자 모리스 크래씨 레노마의 작품과 레노마 파리 컬렉션에 자주 등장하는 모리스의 자화상 실루엣을 본 떠 만든 것으로 총 16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 진행 결과 레노마골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신규 가입 수는 약 200% 증가했으며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등 브랜드 관련 소식을 고객들에게 다이렉트로 전달, 마케팅 상승 효과는 물론 고객과의 소통지수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모리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레노마골프 공식 채널을 추가할 경우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 것이다. ⓒ 레노마골프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 가성비 와인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아발론'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명랑운동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프렌즈 스크린' T2 전국 매장에 방문해 로그인 후 '프렌즈 스크린' 공식 대회를 클릭하면 '롯데스카이힐제주CC'에서 펼쳐지는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명랑운동회'는 스코어와 상관없이 행운 순위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회다. ⓒ 카카오VX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후원 협약을 맺은 안소현 프로에 이어 정지유 프로의 화보를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화보에서는 안소현 프로가 화사한 민트와 라벤더 컬러의 제품을 착용해 사랑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멋을 과시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정지유 프로의 화보는 흑백의 컬러 조합으로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제로 173cm의 훤칠한 키에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는 정지유 프로는 아이돌 못지않은 독보적인 비주얼과 뛰어난 패션 감각을 자랑한다. 이번 화보에서도 '차세대 미녀 골퍼'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완벽한 비주얼과 당찬 카리스마를 마음껏 뽐내 팬심을 저격했다.

카카오골프예약 앱에서 화보 공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된다. ⓒ 까스텔바작
볼빅(206950, 회장 문경안)은 지난달 30일 주주총회 이사회를 통해 홍승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볼빅은 복수의 후보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고 지난달 15일 후보를 확정했으며 이날 이사회 결의를 통해 최종 내정했다. 또 신임 대표이사 선임 과정에서는 향후 볼빅의 성장과 경영혁신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 △글로벌 역량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평판조회 및 면접 등을 통해 최적의 자질을 갖춘 선출 과정을 진행했다. 한편 신임 대표이사로 선정된 홍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장기신용은행 및 솔브레인 저축은행 대표와 제닉 부대표를 역임하며 금융 및 제조업의 경영 전문가로 글로벌 경영 역량, 조직관리 능력 등을 겸비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볼빅은 이날 이사회에서 홍승석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총 7명의 이사와 감사 등을 선임하였다.ⓒ 볼빅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공식 후원하고 있는 김효주 프로와 함께한 골프 팁 영상 3편을 1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공을 끝까지 노려봐 △스윙 리듬을 만들어봐 △항상 왼쪽 어깨는 낮게라는 세 가지 메시지를 통해 골퍼들이 스윙할 때 참고하기 좋은 노하우를 짧은 시간 안에 직관적이고 위트 있게 담아냈다. 특히 김효주 프로가 직접 광고 제작 과정에 참여해 짧은 시간 안에 골퍼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팁을 함께 고민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영상 속 김효주 프로는 △블랙 △옐로우 △그린 색상의 티셔츠로 포인트를 준 골프룩의 정석을 보여주며 힐크릭의 부드러운 스윙을 돕는 편안한 착용감과 탁월한 스트레치 기능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이번 영상은 골프 매거진 속 김효주 프로가 골퍼들을 위한 골프 팁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 힐크릭
'편먹고 공치리' 시즌1부터 프로그램을 지원해온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이 시즌3 지원과 함께 TV CF 방송 및 화끈한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감각적인 퍼포먼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이 올해에는 야구 용어에서 인용한 'SWING AWAY'를 22SS 시즌 슬로건으로 정하고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만의 스윙을 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슬로건은 얼마전 공개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TV CF에서도 강조하고 있는데, 유현주 프로가 엘리베이터를 배경으로 'SWING AWAY' 문구가 새겨진 상의를 입고 등장해 'STYLE FLEX'라는 키워드와 함께 이번 시즌 더욱 새로워진 스타일을 제안한다. 한편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이 공식 지원하는 '편먹고 공치리'는 고정MC로 활약하고 있는 프로골퍼 유현주의 자신있는 스윙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은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더욱 다양해지고 화려해진 혜택으로 돌아왔다. 편먹고공치리 시즌3 시청자들을 위해 본방 사수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스윙 어웨이' 프로모션을 새롭게 마련해 시청자들의 참여와 재미를 한껏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테일러메이드어패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 테일러메이드어패럴
국내 대표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가(대표이사 김준오)가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담겨있는 라운드 전문 골프앱 '단 하나의 골프, APL(이하 단골)'을 선보였다. '단골'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 필드 위에서 뿐만 아니라 라운드 준비를 위한 골프장 리뷰부터 라운드 후 △스코어 관리 △근처 맛집 소개 △SNS 공유까지 골퍼들이 라운드를 함에 있어서 전 과정을 함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라운드에 나가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골프장 리뷰와 정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골프장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골프장의 코스 공략법 또한 확인할 수 있어 처음 플레이하는 코스라도 한눈에 쉽게 파악하여 타수를 줄이며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또 보이스캐디가 제공하는 '실시간 핀 위치' 서비스를 통해 현재 약 230개 골프장의 실제 핀 위치를 확인해 핀 까지의 실 거리를 안내해 골퍼들에게 최상의 라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보이스캐디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모든 노하우들이 휴대폰 앱 하나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라운드 후에도 골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골'은 보이스캐디만의 노하우와 개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골퍼들이 라운드를 하는 전 과정 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코스 분석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이 합쳐진 라운드 전문 앱이다. ⓒ 보이스캐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