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볼빅(206950, 회장 문경안)이 국내 순수 골프공 및 골프용품 제조사로는 최대 규모인 22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볼빅은 국내 골프시장의 점유율 확대 및 세계적인 글로벌 골프브랜드로 그 위상을 확장하는데 모든 사업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볼빅의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한 TS인베스트먼트는 스틱인베스트먼트 출신의 김웅 대표가 지난 2008년 설립했으며, 중소 벤처기업 인수 합병과 메자닌 투자에 특화된 벤처캐피탈로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운용자산은 1조원 가량이다.
한편 볼빅은 지난 2009년 8월 현 문경안 회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혁신적인 VIVID와 무광 컬러골프공을 개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골프공 시장의 트렌드를 확 바꿔 놓았으며, 국내 골프공 시장 점유율 2위 브랜드로 도약한 바 있다.

볼빅은 골프공 신소재 개발 및 프리미엄 제품 양산 본격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볼빅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노마골프는 MZ세대를 비롯한 레노마골프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모리스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이고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노마골프 모리스 캐릭터는 레노마 창립자 모리스 크래씨 레노마의 작품과 레노마파리 컬렉션에 자주 등장하는 모리스의 자화상 실루엣을 본떠 만든 캐릭터로, 이름도 그대로 '모리스'라고 지었다.
귀여운 디자인으로 가득한 모리스 캐릭터는 총 16종으로 '모리스의 골때리는 일상 속으로'라는 제목처럼 골프를 포함한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담아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MZ세대는 물론 기존 고객들의 감성과도 잘 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레노마골프 모리스 이모티콘은 오는 18일부터 레노마골프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신규 추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배포할 예정이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레노마골프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 한성에프아이
XGOLF(대표 조성준)는 지난 3일 남춘천 골프장에서 진행된 'XFOLF 스페셜데이'에서 MZ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먼저 스타트 하우스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카트를 마련했고, 바로 옆에서는 '댄스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댄스챌린지'는 SNS 유행하는 댄스챌린지를 따라하고, 본인의 SNS 계정에 올리면 현장에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MZ세대 골퍼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골퍼들이 적극 참여했다. 또 사연 응모를 통해 한 사람만을 위한 특별한 하루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골프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고민하던 중 응모하게 됐다는 이○○ 회원은 'XGOLF에서 우리 만을 위한 전용 카트와 파티룸에서 깜짝 생일파티까지 전부 진행해줘 큰 감동이었다. 덕분에 아내와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갖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XGOLF는 오는 28일에는 일죽 IC 인근 썬밸리 골프장에서 두 번째 스페셜데이를 진행한다. 1차와 동일하게 특별한 사연을 담아 1팀에게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며, 사연 신청은 18일부터 XGOLF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23일 개별 통보된다. 또 스타트 광장에서는 '댄스챌린지'를 열어 XGOLF 임직원들의 가이드 영상에 따라 '댄스챌린지'에 참가하면 현장에서 바로 선물을 증정한다.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최근 골프업계의 최다 관심사인 MZ세대 골퍼드르이 주요 키워드 중 하나는 '명랑골프'다. ⓒ XGOF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아이에치큐(이하 IHQ)와 함께 'KH-IHQ 칸배 여자오픈' 대회 개최 조인식을 진행했다. 대회를 개최하는 IHQ는 KH그룹(회장 배상윤)에 소속된 국내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손꼽히며 △드라마 △매니지먼트 △예능 △음반 △OTT 플랫폼 등의 사업과 더불어 방송 채널까지 운영하고 있다. 올가을 첫 선을 보이는 'KH-IHQ 칸배 여자오픈'은 시즌 최고 상금액인 15억원을 두고 개최된다.
오는 10월20일부터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알펜시아 컨트리클럽에서 나흘간 열리는 본 대회는 시즌 막바지에 펼쳐질 뜨거운 타이틀 경쟁에서 게임체인저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신규 대회 개최라는 희소식으로 2022시즌 KLPGA투어는 더욱 풍성하고 큰 규모의 축제로 성장했다.

조인식에는 박종진 IHQ 총괄사장과 강춘자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강춘자 대표이사가 참석해 'KH-IHQ 칸배 여자오픈' 개최 조인서에 서명했다. ⓒ KLPGA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폭스바겐코리아와 함께 특별한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오는 30일부터 4월30일까지 해당 기간 내 티타임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폭스바겐코리아의 플래그십 세단 신형 '아테온'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승 참여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티타임 예약 후 4월14일 까지 '아테온' 시승을 신청하면 된다.
응모 고객 중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아테온'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2박3일간 봄 라운드를 다녀올 수 있는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시승 이벤트 종료 후 3명을 추첨헤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드라이버'와 '보이스캐디 거리측정기'를 추가로 제공하며, 이벤트에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문성모 프로 및 곽예빈 프로 1회 레슨권'과 '말본 버킷햇', '더 카트 골프 삭스' 등을 증정한다.

'아테온'은 폭스바겐 플래그십 세단으로, 세단의 안락함과 스포티한 주행을 동시 경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포퍼먼스가 특징이다. ⓒ 카카오VX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테일러메이드 어패럴과 레노마 골프가 SBS 골프 예능 '편먹고 공치러 시즌3: 랜덤박스'를 공동 제작 지원한다. 지상파 최초 골프 예능으로써 방영시작부터 주목 받아온 편먹고 공치리(072)는 매 시즌 더욱 업그레이드된 예능 구성과 신선한 진행 방식으로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편먹고 공치리 시즌3은 랜덤박스라는 주제로 새로운 룰을 통해 진행된다. 편먹기부터 플레이까지 모든 것이 랜덤으로 진행되며, 랜덤박스 속 기상천외한 미션과 벌칙으로 시청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 에코랜드cc에서 진행된 첫방송은 제주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레노마 골프'의 22SS 컬렉션을 착장한 게스트들이 필드를 런웨이로 만들었다. 첫 회 게스트로 참여한 가수 백지영과 개그맨 이수근은 '레노마 골프'의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에 연신 감탄하며 촬영을 이어갔다는 후문이다. 이후 출연진들은 '레노마 골프'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컬렉션을 번갈아 착용하고 나올 계획으로 두 브랜드의 시즌 컬렉션을 안방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점 또한 골프팬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얻고 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과 '레노마 골프'가 함께하는 편먹고 공치리 시즌3 랜덤박스는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6시 첫방송 된다. ⓒ 한성에프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