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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솔티드·던롭·데상트·골프존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2.01.25 13:34:10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사람을 '싱글 플레이어'라고 하는데, '싱글 플레이어'는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이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싱글 플레이어'가 될 때까지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디지털헬스케어를 기반으로 족저압 분석을 통해 골프 스윙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솔티드(대표 조형진)이 '조지 타케이'의 골프 클럽 제조사인 G.T.D(George Takei Design, 이하 GTD) 라이센스를 인수해 한국 GTD의 모든 골프 사업을 솔티드가 총괄하게 됐다. 

이번 라이센스 인수를 통해 본격적인 골프 브랜드로 영역을 넓히게 된 솔티드는 오는 2월 GTD 피팅 클럽 라인을 먼저 출시할 계획이며, 6월 양산 클럽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GTD는 투어 및 로우 핸디캡 골퍼 위주의 제품을 출시했지만 올해부터는 모든 골퍼가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할 예정이며, 한국 골퍼들의 개성과 독창성을 담은 GTD만의 다양한 제품도 출시 계획 중이다. 

한편 지난해 스마트 골프 인솔로 골프 시장에 입성한 솔티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온·오프라인 시장 개척에 성공했으며 이번 GTD 라이센스를 인수하며 2022년 본격적인 골프 비즈니스에 뛰어들 토대를 마련했다. 아울러 솔티드는 △클럽 △액세서리 △의류 등 전통 골프 비즈니스 전 영역으로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유통망 다각화를 계획중이다. 

GTD 드라이버는 100% 티탄 복합소재를 사용해 헤드의 무게중심은 헤드 앞면의 상단 부분에 배치함으로써 최적화된 론치와 스핀양 감소로 인해 최고의 퍼포먼스와 비거리를 제공한다. ⓒ 솔티드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가 전개하는 스릭슨이 비거리와 정확성을 모두 갖춘 '스릭슨 ZX드라이버'에 다양한 컬러를 입힌 '스릭슨 ZX드라이버 NEW 컬러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스릭슨 ZX드라이버 NEW 컬러 에디션'은 필드 위에서 나만의 존재감과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클럽 헤드의 컬러를 기존 '브레이브 레드'에 이어 '다이나믹 그린', '스마트 블루'의 트랜디한 컬러로 재해석해 더욱 매력적이다. 

또 비거리와 정확성을 높이는 '리바운드 프레임'과 '라이트웨이트 카본 크라운' 등 퍼포먼스 적인 혁신 기술이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다른 특징으로 최신상 인기 샤프트를 기본 스탁으로 제공한다. 먼저 '다이나믹 그린'과 '스마트 블루' 컬러에는 22년 신형 샤프트인 'Tour AD UB(Up&Beyond)'를 기본 장착으로 헤드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억제해 에너지 손실 없이 강한 임팩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서포트한다. '브레이브 레드 컬러'에는 중 탄도&로우 스핀의 비거리가 특화된 'Tour AD HD(Hyper Drive)' 샤프트를 기본 제공하며 이 밖에 인기 샤프트 커스텀 오더 또한 추가 비용 없이 주문 할 수 있다.

최근 용품 계약에 있어 까다로운 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와 마스터스 챔피언 마쓰야마 히데키도 스릭슨 ZX드라이버를 선택했다. ⓒ 던롭


데상트골프가 지난해 완판 행진을 기록한 골프화 'R90'의 2022년 뉴 버전을 선보인다. 'R90'은 서양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등이 높고 발볼은 넓은 한국인의 발에 완벽히 피팅 돼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점은 스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프로 선수들이 실제 착화 후 KPGA, KLPGA 등의 투어 대회에서 활약을 펼친 바 있다. 

2022년 새로워진 'R90'은 선수뿐 아니라 아마추어 골퍼들의 피드백과 발 데이터를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 됐으며, 크게 3가지 부분을 특징이다. 먼저 제품 측면 프레임 패턴 추가 적용과 힐컵 보강으로 제품 뒤축과 발의 고정력을 강화했다. 이와 같은 접지력 강화는 스윙 시 발생하는 회전력으로부터 흔들림을 잡아줘 높낮이 차가 높은 한국 골프장 지형에서 더욱 안정적인 스윙을 가능케 한다. 또 함께 미드솔 쿠셔닝 강화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며, 오랜 시간 라운딩에도 쾌적한 활동성을 보장해 준다. 

데상트골프는 2022년 'R90'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골프화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속적인 골프화 개발을 통해 한국의 발에 맞는 최적화된 골프화를 출시할 계획이다. 

'R90'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발 연구 센터인 데상트 DISC 부산에서 분석한 한국인의 발 모양을 토대로 제작된 골프화다. ⓒ 데상트골프


아디다스골프(대표이사 폴 파이)는 지난 20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신제품 론칭쇼에서 착화감과 저지력의 새로운 시대를 열 골프화 '투어360 22'를 공개했다. 

투어360 22 골프화는 골린이부터 프로까지 모든 수준의 골퍼에게 중요한 영역인 '착화감'과 '접지력'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사하기 위한 투어360 22 골프화의 핵심적인 특징은 편안함과 더불어 최상의 접지력으로 지면에서 스윙을 할 때 보다 쉽게 파워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핏 유 웨어 라스트'와 또 아웃솔의 전체 면을 하나의 피스로 연결한 TPU 베이스에 직접 장착하는 주입식 스파이크 기술의 정점인 '스파이크모어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안정감이 강화된 트랙션 시스템을 완성한 것이다. 

그밖에 △듀얼스택 미드솔 △지오핏 칼라 패드 △3D 토션 시스템 △인사이트 삭라이너 등의 기술이 적용됐다. 아울러 착화감을 개선하기 위해 텅 부분을 발등에 밀착시키는 '퍼폼핏 워랩' 시스템을 도입했고 다이얼 하나로 조이고 푸는 미세조정이 가능한 최신 버전의 'Li2 BOA' 다이얼로 발을 더욱 단단히 잡아준다. 마지막으로 갑피는 최고급 가죽, 극세사 그리고 플라스틱 페기물 근절을 위해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직물을 사용했다. 

17년의 프랜차이즈 제품을 다시 한번 최신 골프 트렌드에 맞게 재탄생한 '투어360 22'는 레이스와 보아 두 가지 버전으로 전개된다. ⓒ 아디다스골프


파인디지털(038950, 대표 김용훈)은 기존 모델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이른바 '올빼미 골프족'의 사용 편의성도 대폭 향상시킨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1000'을 출시했다. 제품은 2가지 색상의 OLED를 장착한 것은 물론 4단계 색상 밝기 조절 기능을 탑재해 주야간 구분없이 색상 표현이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주얼 핀 파인더 기능을 활용하면 핀 측정 시에 화면에 그린 컬러 아이콘이 표시되며, 2회 진동이 울려 손이 떨리거나 핀 뒤에 다양한 물체가 있는 상황에서도 핀 구분에 지장이 없다. 아울러 '파인캐디 UPL1000'은 거리 측정 측면에서도 탁월한 경쟁력을 자랑한다. 

특히 썬더볼트 디텍팅 기술을 적용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일반 측정은 0,1초, 비주얼 핀 파인더 측정은 0.3초만에 LCD화면에 핀까지의 거리를 표시한다. 여기에 최대 1000미터까지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6배율 광시야각 뷰파인더를 통해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그밖에 1회 완충 시 총 8000회까지 측정이 가능해 평균 50회 이상의 라운드에서 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은 주야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레이저 골프거리측정기를 향후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 파인디지털


골프존(215000, 각자대표 박강수·최덕형)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골프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호랑이 스탬프 모으고 호랑이 기운 솟아나라' 임인년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를 원하면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로그인 후 △스트로크, 대회 △배틀존 △네트워크 플레이 모드 중 원하는 게임 모드를 선택해 18홀 라운드를 완료하면 된다. 스탬프는 라운드 수와 관계없이 18홀 게임 정상 종료 시 1일 1개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중에 모은 호랑이 스탬프(G스탬프) 개수(7개·14개)에 따라 골프존파크 이용권, 환급형 마일리지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스탬프 7개를 모은 달성자 2022명에게는 골프존파크 모바일 이용권 5000원을 경품으로 지급하며, 스탬프 14개를 모은 참가자들에게는 총 2022만원을 달성자 수로 나눈 만큼의 금액만큼 환급형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지급된 스탬프는 골프존 모바일 앱 내 선물상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G스탬프 참여하러 가기'를 클릭한 후 G스탬프 모음판에 지급받은 스탬프를 등록해야만 이벤트 응모 가능하다.

골프존은 이번 이벤트와 함께 많은 라운드를 기록한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오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 진행한다. ⓒ 골프존


PXG어패럴(회장 신재호)에서 브랜드 소셜미디어를 통해 2022 S/S 디지털 화보 티저 영상을 지난 23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밀리터리 콘셉트를 강화해 역대 가장 과감하고 강력한 스페셜 컬러 골든 웨이브를 시작으로 △밀리터리 △스컬 △하이브리드 총 4개의 콘셉트를 선보인다. 

PXG 22S/S 시즌 라인업은 브랜드 DNA 미 해병대 콘셉트를 바탕으로 블랙과 옐로우의 콘트라스트를 강조한 골든 웨이브와 클래식한 군복의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밀리터리, 하이엔드 감성의 스컬, 통풍을 강화하는 기능이 탑재된 하이브리드로 전개될 예정이다. 또 이번 제품군은 내부 디자인 설계에 포인트 컬러를 담아 위트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언밸런스한 기장의 실루엣, 모노톤의 카모 패턴 등 디테일적인 변화를 주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PXG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 앤 화이트 색상을 조합한 라이트 그레이를 키 컬러로 사용하며 리버서블 모자와 MA-1 점퍼, 더플 백 등 새로운 제품군을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해 보다 다채로운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PXG어패럴 시즌 디지털 화보는 브랜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PXG어패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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