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뱅크룸]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오토론·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외

8일자 국민·농협·기업·SBI저축 소식

장민태 기자 | jmt@.newsprime.co.kr | 2021.11.08 17:50:58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대출상품들을 출시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출 심사를 단순화 시킬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날 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원뱅크에 얼굴인증과 예·적금 상품가입 톡(Talk)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적용시켰다. IBK기업은행은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아이원(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SBI저축은행은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기업 홍보 캠페인 '저축가요'의 세 번째 시리즈 '그냥 모았어'를 공개했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오토론·비대면 신용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신차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금융을 지원하는 '드림카론(Dream Car Loan)'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에서 자동차 대출상품을 출시했으며 향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출 심사를 단순화 시킬 계획이다. ⓒ KB국민은행


드림카론은 캄보디아 △프놈펜 △깐달 지방에 거주하거나 소득 증빙 가능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동차 구입 가격의 80%까지 지원해 주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리브 KB캄보디아'에 자동차 대출을 출시할 계획이다. 앱을 통해 평균 1주일 이상 소요되는 대출 가능여부 및 한도, 금리 조회 등의 업무를 30분 이내로 단축해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에서 우량기업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보증 신용대출 KB스마트론(KB Smart Loan)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3만달러이며 영업점 창구에 방문할 필요 없이 셀프카메라 등으로 본인 인증을 거쳐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신규 서비스 탑재

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원뱅크에 얼굴인증과 '예·적금 상품가입 톡(Talk)'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우선 올원뱅크에 얼굴인증 방식을 도입해 본인인증 수단을 다양화했다. 이용자는 얼굴인증 방식을 통해 빠르게 올원뱅크에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대화형 UI가 적용된 '예·적금 상품가입 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캐릭터 올리와 대화를 주고받으며 상품 가입부터 맞춤 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이종찬 농협은행 올원뱅크 셀 리더는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간편한 금융 서비스와 생활 밀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아이원 자산관리'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아이원(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내달 아이원(i-ONE) 자산관리 출시에 앞서 오는 30일까지 사전예약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 IBK기업은행


아이원 자산관리는 내달 1일부터 제공될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 정보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아이원자산관리 출시 이전에 사전예약을 개시하고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자 2만5000명에 한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아리따움 모바일 금액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CU 모바일 금액권 등 5000원 상품권을 추첨해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전예약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올해 12월31일까지 아이원 자산관리 가입 후 다른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를 1개 이상 연결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50명) △아이폰13 Pro(50명)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3000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사전예약 이벤트 신청은 기업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이원뱅크(i-ONE Bank) 메인 화면과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홍보 캠페인 저축가요 '그냥 모았어' 공개

SBI저축은행은 홍보 캠페인 저축가요의 세 번째 시리즈 '그냥 모았어'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려하는 기업 홍보 캠페인이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3차 시리즈를 위해 지난 1994년 발표된 가수 임종환의 '그냥 걸었어'를 저축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그냥 모았어'로 개사했다. 또 뮤직비디오에는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성세대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2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며 "이번 3차 캠페인 역시 가사를 통해 대중들이 흥미를 느끼고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