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앤빌'의 TGS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약 1분가량의 짧은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TGS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블록버스터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생동감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화면을 선보이며 정식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앤빌'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상 내 주된 배경이 되는 '앤빌'은 우주에 흩어져 있는 외계 문명의 유산인 '볼트'를 찾는 거점으로 유저는 볼트를 탐색하는 '브레이커'가 돼 미지의 은하계를 탐색할 수 있다. 각각의 은하계는 무작위의 행성으로 구성돼 있고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하며 모든 난관을 뚫고 유물을 얻게 되면 새롭고 놀라운 힘을 얻을 수 있다.

'앤빌'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탑다운 슈탱액션 게임이다. ⓒ 액션스퀘어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이하 로아크)'가 지난달 29일 오뚜기와의 콜라보를 통해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를 출시한지 5분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매진되며 로아크 콜라보 품절 행진에 합류했다. 로아크와 오뚜기는 지난달 29일 오뚜기의 라면 상품인 '게이머즈컵'과 로아크의 인기 클래스 '소서리스'를 콜라보 한 '게이머즈컵 소서리스'를 전국 편의점과 네이버 오뚜기 공식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고, △게이머즈컵 소서리스 4개 △모코코 스티커 3종 △모코코 스마트톡 △게이머즈컵 로아크 젓가락 1종으로 구성된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를 한정 판매, 판매 개시 5분만에 전량 매진됐다. 또 한정 판매 패키지뿐 아니라 오뚜기몰 내 게이머즈컵 소서리스 관련 상품도 모두 품절 상태로 콜라보에 대한 높은 호응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기아대책'과 함께 하는 기부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모태솔로'를 정식 출시했다. '모태솔로'는 △남중 △남고 △공대 △군대 △IT 회사 취업 테크트리를 타면서 30년간 연애를 해본 적 없는 남자 주인공 '강기모'가 여주인공 '김유미'와 소개팅을 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낸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모태솔로'는 그래픽이 아닌 실제 배우들이 연기하는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 상호작용을 강조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소개팅의 전개와 결말이 달라지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 얼리 억세스 버전을 통해 많은 유명 스트리머들이 게임을 플레이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게임의 진정한 결말을 경험할 수 있는 비공개 구간과 4개의 엔딩이 추가됐으며, 엔딩 외에도 스페셜 스토리와 NG 영상 등 보너스 트랙이 포함돼 모태솔로 팬들의 관심이 더해질 전망이다.

스토브는 이번 모테솔로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20%의 할인과 함께 '모태솔로 탈출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크래프톤(259960, 대표 강창한)이 배그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인 '미래에셋증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시즌2 개막을 1일 발표했다. PMPS 시즌2는 오는 10월2일 오후 1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31일 까지 주말마다 진행된다. PMPS 시즌2 위클리 스테이지에는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OPEN CHALLENGE(이하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 상위 13팀과 △PMPS 시즌1의 위클리 파이널 참가 10팀 △Game.tv 선발전 1위 팀까지 총 24개 팀이 출전한다. 참가팀들은 3조로 나뉘며, 매일 6매치가 진행되고 상위 16개 팀은 위클리 파이널로 진출해 3주 간 대결을 펼쳐 최중 우승팀을 가린다. PMPS 시즌 2 우승팀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글로벌 최강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PMGC)' 2021에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하게 된다.

PMPS 참가팀은 총상금 7300만원을 놓고 2주간 위클리 스테이지와 3주간의 위클리 파이널을 치른다. ⓒ 크래프톤
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가 '백년전쟁'에 6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 도입 등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최초로 도입된 '탐색전'은 유저가 자신과 비슷한 승점의 유저를 상대로 모의전투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로, 등급전에 도전하기 앞서 '탐색전'을 통해 자신의 덱 구성과 대전 전략 등을 테스트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을뿐 아니라 다른 대전 모드와 동일하게 별과 명예 훈장이 제공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 텍에서 함께 사용 시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조합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도 추가됐으며, 다양한 덱 구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인 '결계전'에는 랭킹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에 더해 연맹들끼리 겨루는 '연맹전'에서는 최대 참가 가능 인원을 45명까지 확대했고, '현상수배' 마지막 전투를 진행한 덱을 저장하는 기능과 '월드 토너먼트' 전투 시 획득한 별 개수에 따라 명예 훈장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할로윈 시즌 콘셉트도 적용됐다.

컴투스는 출시 후 6번째 시즌을 맞아 탐색전, 몬스터 조합 추천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더욱 다채로운 성장 및 전략 구성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 컴투스
님블뉴런(대표 강남석)이 개발한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지난달 30일 개막한 도쿄게임쇼 2021 MS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게인 라인업 중 하나로 소개됐다. 도쿄게임쇼 2021 MS 엑스박스 쇼케이스를 통한 이번 게임 소개는 이터널 리턴의 'MS 플랫폼 합류'가 확정되면서 성사됐다. '이터널 리턴'은 윈도우 10/11 및 MS스토어에 합류하게 되며, 토종 국산 PC게임으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대상 윈도우 운영체제 및 MS스토어 마케팅 지원과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구독자 대상 마케팅 지원을 함께 받게 된다. MS스토어 입점 일정은 오는 10월 19일이며, 윈도우10/11 및 MS 스토어에서 주요 게임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의 엑스박스 콘솔 버전과 클라우드 게이밍 버전 개발 계획도 공식화했다. ⓒ 님블뉴런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의 '미르4' 글로벌 100번째 서버 주인공은 남미 지역이다. 국내 이용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지난 8월에는 전 세계 170여개국을 대상으로 '미르4' 글로벌이 정식 출시됐으며, 글로벌 버전에서는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와 'NFT'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버전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해외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서버를 꾸준히 증설했다. 남미·인도 지역의 이용자가 대폭 늘어나 신규 서버 SA(South America)와 INDIA 서버를 추가하기도 했다. 이후 정식 서비스 36일 만인 지난달 30일 △아시아 서버 48개 △유럽 서버 11개 △북미 서버 27개 △남미 서버 13개 △인도 서버 1개로 총 서버 수 100개를 돌파했다.

위메이드는 지난달 28일 NFT 아이템 거래소의 티징 사이트를 추가 공개했으며, 올해 하반기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NFT 거래소 정식 오픈을 예고했다. ⓒ 위메이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리니지W'가 2차 온라인 쇼케이스 '리니지W 2nd 쇼케이스: Answer'를 개최하고, 오는 11월4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이성구 리니지W 그룹장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이용자들의 주요 질문에 답변하며 게임 콘텐츠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엔씨소프트는 2차 쇼케이스를 통해 리니지W의 서비스 방향을 공개했다. 리니지W는 캐릭터 성장·사냥·전투 등 리니지 고유의 게임성을 보다 대중적으로 구현했다. 또 리니지의 배틀 커뮤니티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비즈니스 모델(BM)은 대폭 축소했다. 아울러 게임 내 피로도 시스템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도입하지 않기로 했으며, 서비스 종료 때까지 비슷한 시스템도 도입하지 않는다고 했다.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도록 획득 경로를 확장했다. 액세서리는 게임 내 보스 쟁탈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의 목표 의식을 위한 슬롯만 남겨두고 유료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액세서리 슬롯은 존재하지 않는다. 한편 리니지W는 국가에 상관없이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접속 국가에 상관없이 핑(지연 속도), 렉(네트워크 지연) 등 지연 현상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토리와 전투 콘텐츠도 강화해 몰입감을 높인다. 스토리는 튜토리얼이 아닌 게임의 흐름을 이해하는 핵심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이용자가 게임 내 정보를 보다 쉽게 습득하고 치열한 전투 구도가 형성되도록 시스템을 기획했다.

쇼케이스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4개국의 언어 자막으로 방송됐다.ⓒ 엔씨소프트
슈퍼셀은 지난 8월28일부터 9월26일까지 5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브롤볼컵 시즌2'가 성료됐으며, '농구대회도열어주세요'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진행된 4강전 및 결승전의 첫 번째 경기는 'EzGame'과 'Monster' 팀이 맞붙었고, 'Monster' 팀이 '브롤볼컵 시즌1'과 '스피드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EzGame'을 세트 스코어 2:1로 제압하며 대반전을 선사했다. 결승전에서는 '농구대회도열어주세요'가 'Monster' 팀을 상대로 '스프라우트' 등 카운터 픽을 적절하게 활용하며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갔다. 접전 끝에 승부 예측 이벤트에서 81.2%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농구대회도열어주세요'가 세트 스코어 2:1을 기록하며 브롤볼컵 시즌2 최강팀 타이틀을 차지했다.

지난 9월26일 진행된 4강전 및 결승전은 최고 동시 시청자 약 2,000명을 기록했다. ⓒ 슈퍼셀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문지수·김승철)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넥슨(대표 이정헌) 게임과 콜라보를 진행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는 지난달 29일 오후 7시부터 트위치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백승철 PD를 비롯 사업 담당자들이 출연해 신규 DLC 출시 소식을 알리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영웅전 △카트라이더 등 인기 게임 13종과 콜라보 작업이 진행 중임을 깜짝 공개했다. 콜라보 DLC에는 게임들의 오리지널 및 리믹스 음원 21곡이 포함되며, 오는 10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이날 방송에서 추가 신규 DLC '브이 익스텐션 2'도 준비 중임을 알렸다. ⓒ 네오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