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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해볼까] 펄어비스·컴투스·라인게임즈·넵튠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9.29 13:59:23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동(V) 등급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개량'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기존 강화제로만 제작할 수 있었던 '동 등급 우두머리 장비'를 '개량석'만 있으면 '동 등급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개량'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시즌 서버를 졸업한 신규 이용자가 일반 서버에서 어떻게 성장할지 가이드를 제공하고 성장을 돕는 콘텐츠 '성장패스'도 도입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은빛 갈치를 낚아 은화로 판매할 수 있는 '가을 갈치 낚시'와 부족한 기술 경험치를 빠르게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의문의 기사', 대왕 고래와 칼크를 처치해 획득한 수렵꾼의 인장으로 각종 수렵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시작한다. 

'개량석'은 게임 플레이 중 쉽게 얻을 수 있는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마력의 파편 △기억의 파편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등을 조합하면 제작 가능하다. ⓒ 펄어비스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 아프리카 말라위의 문맹률 저감을 위한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을 실시, 후원금을 전달했다. 해당 캠페인은 유저들이 백년전쟁을 플레이하고 총 1000만개의 별 수집에 성공하면, 컴투스가 해외 지역 소외 계층에게 교육 및 문화 활동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컴투스는 후원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하고, 향후 아프리카 말라위 지역의 문맹률을 낮추기 위한 교육 환경 개선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컴투스와 밀알복지재단은 이번 후원금을 통해 말라위 은코마 지역을 중심으로 PC, 프린터 등 ICT 교육 기자재와 다양한 도서가 비치된 '꿈 도서관'을 설립하고, 감염병 상황 속에서도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을 비롯해 서비스 중인 게임 타이틀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 컴투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서비스하는 '스매시 레전드'가 18번째 신규 지원가 캐릭터 '옥타비아'를 추가하고 가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다의 마녀 '옥타비아'는 치유 스킬을 보유해 아군과 자신의 생명력을 높일 수 있으며, '스매시 패스 시즌7: 바다의 아리아'의 유료 패스 보상 15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옥타비아'와 함께 다양한 게임 미션을 완료하고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레전드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미션 진행 기간은 오는 10월22일까지이며, 이후 25일까지는 이벤트 코인으로 가을 맞이 한정 스매시 효과 아이템인 '추풍낙엽'을 포함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는 고전 동화를 재해석한 총 18종의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11개의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 라인게임즈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가 온라인 채용 설명회 '엔크루팅 데이 볼륨.1'을 29일 저녁 7시 개최한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채용 담당자와 모집 분야별 현직자들이 직접 출연해 올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엔씨소프트 채용 담당자가 회사와 전반을 소개하고, 지원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또 재직 중인 직무별 전문가들은 각 업무의 상세 내용 등을 소개하고, 공채 출신 사원들이 전형준비 경험과 합격 팁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누구든지 별도 신청 없이 시청 가능하며, 29일 오후 6시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엔씨소프트의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총 21개 부문에서 진행 중이다. ⓒ 엔씨소프트

넵튠(217270, 각자대표 정욱·유태웅)이 모바일 게임 개발사 트리플라(대표 허산)의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트리플라는 마프게임즈 창업자 허산 대표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지난 6월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마프게임즈 시절 '중년기사 김봉식', '게임이 망했다'와 다수의 타이쿤 시리즈를 출시하며 창업 첫해부터 꾸준한 흑자를 기록한 게임사다. 트리플라는 연내 '장난감 공장 타이쿤' 론칭을 시작으로 매년 2~3개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타깃 유저에 걸맞는 작품 콘셉트 개발과 게임 원화 제작에 차별화를 꾀해 게임을 제작하고, 다년간 다져온 해당 장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도모, 서비스를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트리플라 인수로 지난 9월 초 인수한 플레이하드와 함께 넵튠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서비스 역량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넵튠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가 개발·서비스 하고 있는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 심판'의 세계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이하 챔피언십)을 오는 10월1일부터 4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세계 각지에서 참가 자격을 획득한 20명의 선수가 각자 지역을 대표해 자웅을 겨룬다. 참가 지역은 △한국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중국 △북미 △브라질 △라틴 아메리카 △일본 △오세아니아 등이다. 개막일인 10월1일은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진행된다. 각 지역의 하위 시드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고 플레이어 4명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인 2일과 3일에는 조별 8명씩 구성된 A조와 B조에서 상위 4명이 결승에 진출한다. 10월4일 열리는 결승전은 8명이 경쟁을 펼치며 누적 18점을 달성한 후 경기에서 최종 순위 1위를 가장 먼저 기록하는 선수가 세계 챔피언에 등극한다.

이번 대회에는 총 3억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우승을 차지한 세계 챔피언에게는 약 5230만원이 주어진다. ⓒ 라이엇 게임즈


선데이토즈(123420, 대표 김정섭)는 '애니팡 사천성'에 같은 스테이지를 진행 중인 5명의 이용자를 1개 그룹으로 편성하고, 스테이지 진도에 따른 상위 3명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경쟁을 이어가는 신규 이벤트 '핑키의 레이스'를 진행한다. 평소와 같은 퍼즐 플레이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동급 이용자들의 연이은 경쟁 플레이가 특징이다. 한편 게임 내 푸드트리 월드에 9186~9200번째, 푸드오션 월드에 4201~4215번째 퍼즐 스테이지를 새롭게 선보인 '애니팡 사천성'은 레인보우 타임 이벤트를 병행해 재미를 더했다. 

'핑키 레이스'는 오는 10월5일까지 진행된다. ⓒ 선데이토즈


게임빌(063080, 대표 이용국)이 'MLB 퍼펙트 이닝'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이저리그 포스트 시즌을 앞두고 신규 이벤트 콘텐츠 '포스트시즌 도전모드'를 마련한 것이다. 오는 11월8일까지 열리는 도전모드에서는 2021년 포스트시즌 진출팀을 비롯해 2020년, 2021년 월드 시리즈 우승 팀들이 등장해 다양한 경기 일정과 대진표에 따라 유저가 실제 메이저리그에 참가하는 것처럼 실감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아울러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트레이드 시스템에서는 선수 목록이 최신화되고, 획득할 수 있는 카드 종류도 다양해진다. 또한 '우정 포인트'와 '클럽전'의 보상 수준이 상향되어 유저들의 참여 동기가 높아질 전망이다. 그밖에 '프리미엄 영입권'이 추가되고, 업데이트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MLB 퍼펙트 이닝'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 △일본 △대만 등 야구 인기 지역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게임빌


NHN(181710, 대표 정우진)이 자체 AI 기술을 활용해 패션 분야에 특화된 'AI FASHION'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AI FASHION' 서비스는 이미지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다양한 쇼핑 플랫폼 데이터를 학습해 개발된 것으로, 패션 분야의 클라우드 전문 상품으로는 국내 최초다. 'AI FASHION'은 상품명이나 브랜드 등 제품 정보를 알지 못해도 이미지만으로 쉽고 빠르게 유사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카메라 검색과 다양한 가격대의 유사한 상품을 제시하거나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경우 비숫한 상품을 보여주는 유사 이미지 상품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를 활용한 중고 쇼핑몰은 AI 기반의 정교한 추천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다. 

NHN은 실생활에 쉽게 접목할 수 있는 AI 연구를 계속 진행해 왔고, 'AI FASHION', 얼굴인식 등 실제 서비스로 구현해가고 있다. ⓒ 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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