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문지수·김승철)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게임 제작 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위즈와 청강대는 학생들이 게임 제작에 전문화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하게 된다. 또 게임 제작에 뛰어난 역량을 지닌 우수한 학생를 발굴해 좋은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네오위즈는 올해 22회째를 맞이하는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의 졸업작품 행사인 '청강 게임 크로니클'을 공식 후원하고, 네오위즈 실무자들이 우수한 청강대 재학생 게임을 발굴해 시상할 계획이다.

네오위즈와 청강대는 지난 9월3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청강대에서 임우재 네오위즈 이사와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 네오위즈
컴투스(078340, 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서머너즈 워'의 신규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티저 이미지는 총 4종으로, 2차에 걸쳐 공개됐다. 먼저 1차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우주와 지구를 배경으로 숫자 2와 주먹이 맞붙는 모습을 형상화해 새로운 전투 콘텐츠가 도입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2차로 공개된 이미지는 서머너즈 워 속 몬스터들을 활용해 구성됐다. 해당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후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은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 더욱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이미지 속 힌트들과 관련해 다양한 추측을 제기하고 있다.

이번 티저 이미지는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암시를 담아 공개됐다. ⓒ 컴투스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2'의 TV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TV광고 모델로 가수이자 개그맨인 유세윤을 선정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정식 출시와 함께, 개그맨 유세윤이 출연한 '뮤 아크엔젤2' TV 광고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가 감돌았던 인터뷰 및 광고 메이킹 필름을 순차적으로 웹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웹젠은 오는 9일 '뮤 아크엔젤2'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출시 후 혼잡을 방지하기 위한 사전 다운로드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2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뮤 아크엔젤2'는 사전예약을 완료한 유저에게 정식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을 제공한다.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정식 후속작이다. ⓒ 웹젠
카카오VX(대표 문태식)은 '카카오골프예약'에서 골프의 계절 가을을 맞아 회원들의 완벽한 골프 라이프 지원을 위한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 향후 골프 이용자를 기반으로 티타임 예약부터 △라운디 △스코어 확인 △그린피 결제 △식사에 이르는 모든 골프 모든 라운드 과정을 하나로 연결해 혁신적인 골프 라이프를 선사하고자 하는 '카카오골프예약'의 방향성을 담아 기획했다. 먼저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UX 개선을 진행 '티타임 청약' 서비스를 메인 화면에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오는 10월6일까지 한 달간 1억5000만원 규모의 '쉽지만 완벽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예약자가 티타임을 예약하고 동반자를 초대하면 응모권 5장을, 티타임 청약을 신청하면 응모권 1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응모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4인 라운드 이용권'을 제공하고, 그밖에 '카카오골프예약 캐시'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한다. ⓒ 카카오VX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챕터2 – 시즌7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작전명: 스카이 파이어' 엔딩 이벤트를 오는 13일 오전 5시에 진행한다. 이번 엔딩 이벤트에서는 이매진드 오더의 비밀기지를 노리고 섬 한가운데 떠 있는 외계인의 모선에 유저들이 직접 잠입해 외계인의 침략을 막기 위해 마지막 전투를 벌이는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이벤트가 시작되기 30분전부터 이벤트 모드가 준비되니 미리 로그인해 미션 수행을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는 것도 가능하고, 친구들과 함께 16인 파티를 만들어 직접 미션에 참여할 수도 있다. 아울러 엔딩 이벤트 전에 모아둔 금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초특가 세일 와일드 위크'가 오는 9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된다.

'초특가 세일 와일드 위크'에서는 마은 금괴를 이용해 신규 전설 퀘스트에서 보상과 함께 XP도 받을 수 있다. ⓒ 에픽게임즈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이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듀얼마스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총 18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같은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최초 1회에 한해 '개최기념! 듀얼 마스터즈 콜라보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지급한다. 듀얼 마스터즈 콜라보 에그에서 'S급 불사 데드존' 획득 시 '듀얼 마스터즈 드롭'의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붉은 용환사 소니아 [DM]'를 뽑으면 '듀얼 마스터즈 드롭 2'의 스킨을 획득 가능하다. 또 '붉은 용환사 소니아 [DM]', '∞용 겐무 엠페러' 등 일부 캐릭터를 [DM]카드로 어시스트 진화 시킬 수 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4종도 오픈한다.

콜라보레이션은 9월6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전 9시59분까지 진행한다.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카러플'의 첫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KRPL 시즌1'의 결승전에서 'NTC Creators(이하 NTC)'가 팀전 우승, 'RUNMINGI'가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 브이스페이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2021 KRPL 시즌1' 결승전에서는 'NTC' 대 'OPTIMAL'의 '팀전 결승'과 개인전 선수 8명이 참여한 '개인전 결승'이 펼쳐졌다. '팀전 결승'에서는 리그 내내 전승을 기록한 'NTC'가 마지막까지 압도적인 기량을 발휘하며 상금 1억 원과 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개인전 우승의 영광은 패자부활전에서 화려하게 컴백한 'RUNMINGI'에게 돌아갔다. 먼저 8명 중 개인전 최종 경기에 진출할 1, 2위를 가리는 '개인전 결승' 1세트에서는 선수 모두 막강한 전력을 과시해 승자를 예측할 수 없는 숨막히는 경기가 15라운드까지 이어졌지만 결국 'RUNMINGI'이 최강자 자리에 등극해 상금 2000만원과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날 경기는 '카러플' 공식 유튜브, 카트라이더 e스포츠 유튜브 및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을 통해 생중계됐다.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