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외부 활동이나 운동을 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골프산업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기는 운동이 아닌 개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골프업계는 더 많은 골퍼들이 골프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골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PXG어패럴(대표 신재호)는 새롭게 론칭한 '반려동물 용품'을 지난달 30일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PXG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소비 시장 침체 속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펫팸족' 인구 1500만 시대를 눈앞에 둔 시점에 맞춰 브랜드 감성을 담은 반려동물 굿즈를 론칭했다. PXG 2021 F/W 반려동물 용품 라인업은 브랜드 콘셉트의 근간이 되는 미 해병대 밀리터리 무드를 녹여낸 △하네스 △백팩 △PXG 빅 로고 시리즈 △시밀러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니트 스웨터 △고급스러운 가죽 핸들의 리쉬 등을 비롯해 총 7여 종이 출시됐다. 특히 이번 굿즈 라인업 중 반려 동물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하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향균 원단과 발수 코팅돼 있어 기능성까지 갖춘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PXG는 향후 반려동물 용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 PXG어패럴
국내 최대 골프 부킹서비스 XGOFL(대표 조성준)가 '명절찬스 추석골프' 기획전을 선보인다. '명절찬스 추석골프'는 직장인들이 휴가를 쓰지 않아도 최장 5일까지 쉴 수 있는 명절을 이용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당일 부킹 골프장과 1박2일 국내 투어로 구성돼 있다. 먼저 수도권 근교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골프장으로 골프장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라운드 전 식사를 제공하는 경기 포천의 '푸른솔 포천'과 XGOLF에서 단독 예약이 가능한 경기 양평의 양평 TPC를 추천한다. 1박2일 계획이 있다면 충청도의 '로얄링스'는 36홀 그린피 및 숙박, 조식을 포함해 1인 34만원부터이고,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전라도의 내장산 투어는 1인 36홀 그린피와 카트피 2회, 리조트 숙박 및 조식을 포함해 48만5000원부터 이용가능하다.

XGOLF가 추석 명절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선보였다. ⓒ XGOLF
티스캐너는 다가오는 골프 성수기 시즌을 맞아 다음달 10일까지 '낭만 9월, 당신의 9력은'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선선한 가을 날씨에 라운드도 즐기고 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회원들의 구력에 따라 신규 고객부터 단골 고객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 내 티스캐너에서 올해 처음 예약한 고객과 2회 이상 예약한 고객으로,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라운드 완료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올해 첫 예약 고객에게는 △퍼티스트(1명) △티스캐너 5만원 할인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명)을, 2회 이상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캐디톡 거리측정기(2명) △티스캐너 10만원 할인권(10명) △BHC치킨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본인이 생각하는 가을 골프의 낭만에 대해 댓글을 작성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추가 이벤트와 이달 말까지 티스캐너 제휴 골프장 예약 후 현장 결제 시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티스캐너 타임세일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티스캐너는 가을 골프 낭만을 느낄 수 있는 9월을 맞아 다양한 고객 혜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 티스캐너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대표 이상현)는 지난 2002년 출시한 DFX 퍼터의 2021년형 오디세이 DFX퍼터를 출시했다. DFX 퍼터는 지난 2002년 처음 출시 당시 블랙 컬러 디자인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화이트 핫 퍼터와 쌍벽을 이뤘던 오디세이 대표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인 DFX 퍼터는 오디세이 역사상 가장 부드러운 소재를 인서트 페이스로 장착했다는 점이 지난 2002년 모델과 가장 다른 점이다. 화이트 핫 인서트 보다 약 20% 더 부드럽게 제작돼 보다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한다. 또 소재가 부드러워진 것과 반대로 외관은 헤드 전체를 감싸는 은은한 올 블랙 디자인이 한층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헤드 디자인은 오디세이를 대표하는 핵심 모델 1번, 7번(2022년 출시 예정), 더블 와이드, 로시, 투볼 총 5가지로 출시된다. ⓒ 캘러웨이골프
KDX골프(대표 홍영학)가 새로운 브랜드 '하이퍼 큐'를 오는 15일 론칭한다. '하이퍼 큐'는 골프에 흥미를 느끼고 잘하기 위해 몰입하기 시작한 골퍼를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90타를 깨고 싶은 골퍼나 80타를 넘어 싱글 플레이어가 되고 싶은 골퍼가 여기 해당한다. 따라서 △기본에 충실한 △시작하기 좋은 △합리적인 가격 등 3가지 콘셉트를 맞춰 개발했으며,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웨지까지 라인업됐다. KDX골프는 '하이퍼 큐' 론칭에 맞춰 '하이퍼 큐' 온라인 사잍트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15일 이전 회원으로 가입하면 4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보이스캐디 거리측정기와 가민의 데이터 분석기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특히 클럽 구매 후 정품 등록을 하면 샤프트와 그립을 드라이버에 한해 1회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다.

KDX골프 관계자는 "'하이퍼 큐'는 편안함이 특징으로 골퍼의 몸에 자연스럽게 맞춰진 클럽이 될 것"이라고 했다. ⓒ KDX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