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엔씨·넵튠·썸에이지·넥슨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8.19 17:42:31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이 18일(현지 시간) 오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로 이날 기준 대만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튼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이름의 6개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경쟁하는 대규모 월드 던전 '베오라의 유적' △오렌 지역의 상아탑 던전 2층 등 새로운 콘텐츠 공개 △이도류, 창, 클래스 등을 개선했다. 

엔씨소프트의 2분기 대만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552%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 엔씨소프트


넵튠(217270, 각자대표 정욱·유태웅)과 자회사 마그넷이 공동 개발하고 일본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보드 게임 '초대부호'의 현지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한국의 윷놀이나 고스톱처럼 일본을 대표하는 놀이 문화 중 하나인 '대부호'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발한 초대부호는 대부호의 플레이 규칙을 기본으로 하면서 스킬과 아이템이 더해져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은 싱글 모드 뿐만 아니라 무작위 매칭으로 상대와 겨루는 랭킹 모드, 최대 5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친구 모드로 구성돼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서비스 예정 지역인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를 대상으로 하고, 게임 출시 전날까지 가능하다. ⓒ 넵튠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가 19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 'The World'에서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를 공개했다. '월드 와이드'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한 '리니지W'는 △풀 3D 그래픽과 쿼터뷰로 구현한 다크 판타지 세계 △상상을 현실화한 다양한 비주얼 연출 △리니지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고 타격감을 강화한 전투 시스템 △몰입감을 높여주는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내러티브 장치 △개선한 혈맹 및 연합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배틀 커뮤니티'를 구현하기 위해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한 '리니지W'는 여러 국가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 모여 협동과 경쟁을 즐길 수 있고, 다른 언어 사용자간 원활한 소통을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AI 번역과 음성을 문자 채팅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보이스 투 텍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19일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하고, 모든 예약자는 게임 출시 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


썸에이지(208640, 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PC 오픈 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페이지를 공개했다. 썸에지는 이번 스팀 페이지 개설을 통해 '크로우즈'의 스틸컷은 물론 PC 사양과 지원 언어, 게임 소개와 더불어 신규 개설된 페이스북, 유튜브 및 트위터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크로우즈'는 유성 낙하로 혼란에 빠진 지구를 배경으로 차세대 에너지원과 재앙의 씨앗이라는 이면을 지닌 유성 파편을 둘러싼 스토리로 시작한다. 

'크로우즈'는 인기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사단이 지난 2018년부터 제작한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이다. ⓒ 썸에이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신규 메모리얼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메모리얼 던전 '가라앉은 탑'은 성좌의 탑 지하 부분에 해당하는 던전으로, 성좌의 탑과는 맵의 구조가 정반대로 디자인됐다. 가라앉은 탑은 베이스 레벨 40부터 입장 가능하며 20레벨 단위로 1개 랭크씩, 총 11개의 랭크로 나뉘어 있어 다양한 레벨대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그라비티는 오는 9월15일 점검 전까지 가라앉은 탑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아이템과 무료캐시를 지급한다. 

'가라앉은 탑'은 40 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벨업 전용 던전이다. ⓒ 그라비티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의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대탐험 페스트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6주년 탐험 이벤트 – 16주년의 길'을 오는 9월9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1회 출석 후 게임에 60분 접속해 획득한 '횃불'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동 경로를 선택하며 △AK103 16th △윈체스터(S) 16th △3,000 SP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25일까지 게임에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최대 '16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25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서든어택' 대표 BJ '브레드&썽'과 함께 '16주년 서든 라이브'를 방송한다. 생방송 미션을 수행하며 총 5000만 넥슨캐시와 '영구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신규 스킨 무기 'Dolphin'을 새롭게 출시했다. 'Dolphin'은 9월 16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Dolphin' 무기 획득 기간을 300일 달성하면 'Dolphin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 넥슨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의 신규 챕터 '멸망 엔딩'을 업데이트했다. '멸망 엔딩'은 악당 아지태 일당과 차원을 넘나드는 격전을 그린 신규 챕터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웹툰 '신암행어사'와 연계된 슈퍼스트링만의 스핀 오프 스토리 및 두 편의 시네마틱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멸망 엔딩 클리어 보상으로 신규 장비 '저항의 기어'를 지급하고, 난이도별 미션 달성에 따라 △전용 무기 코어 보급 상자 △전용 보조코어 보급 상자 △요원 소환 이용권 △유전자 지도 등도 얻을 수 있다. 

신규 챕터 업데이트 기념해 특별 출석 이벤트를 9월26일까지 진행한다. 출석만하면 △500만 크래딧 △SS 요원 소환권 △전투기록 △요원 소환 이용권 △장비 소환 이용권 △나노머신 △SS요원 전용 코어 보급 상자를 받는다.

슈퍼스트링의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와 게임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팩토리얼게임즈


네오플(대표 노정환)이 '사이퍼즈'에 72번째 신규 능력자 '열망하는 이사벨'을 업데이트했다. '이사벨'은 비행 능력을 통해 안전한 위치로 이동한 후 긴 사거리로 공격이 가능한 원거리 딜러로, 근접 시에는 교전이 어려워 전황을 읽는 능력이 중요하다. 

궁극기 '플레쉬 파흐페'는 최대 5명에게 유도 기능이 있는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으며 공격을 받은 적은 일정 시간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는 디버프가 적용된다. 네오플은 업데이틀 기념해 오는 9월9일까지 공성전을 플레이하고 모은 'AP'로 '이사벨'의 나비를 깨워 기억 보관함을 열면 '이사벨' 관련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9월16일까지 접속 이벤트와 경험치 획득 2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사벨'은 자기 존재에 대한 의문을 풀고자 기억 속 '카인'을 만나러 '인식의 문'을 열고 마침내 '사이퍼즈' 세계로 진입했다. ⓒ 네오플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블소 레볼루션'의 온라인 게임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2'를 예고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레볼루션 챌린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오는 9월6일부터 16일까지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 종목은 문파 대 문파의 단체 대결인 '비무 연승전'이다. 참가 방법은 문파장이 선수로 참가할 10명의 문파원을 선택한 후 게임 내 신청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 낮 12시까지 신청하면 되며, 참가자 발표는 25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0만원, 500만원과 함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수상자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흑신석 2천개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블소 레볼루션'은 인기 PC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 넷마블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정현호)은 '그랑사가'의 연내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그랑사가'의 일본 쇼케이스는 19일 오후 1시 그랑사가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터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눈(目) 귀(耳) 마음(心)'이란 주제로 오감을 자극하는 '그랑사가' 만의 매력적인 그래픽 및 사운드, 세계관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등 일본 JRPG를 상징하는 일러스트레이터계의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가 참여한 '그랑사가' 일러스트 로고를 공개했다. 해당 로고는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그랑사가 2.0'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글 버전으로도 적용될 예정이다.

'그랑사가'는 연내 일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엔픽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