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캐리해볼까] 한빛소프트·넥슨·게임빌·엔픽셀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8.06 10:49:36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김유라)가 서비스하는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특별한 여름 코스튬을 선보였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오는 26일까지 △카산드라 △크리스티나 △코드네임C △클로에 △엘리자벳 △레지스탕스 케스 △바이올렛 △펜릴 △마이스터 로르크 △지휘자 리오 등 인기 캐릭터 10명에 대한 수영복 콘셉트 여름 코스튬과 헤어 아이템을 한정 판매한다. 기간 한정 패키지는 코스튬 소환석과 헤어 소환석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소환석 사용시 각각 원하는 캐릭터 코스튬과 헤어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오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레티샤야 레티샤야 아이템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 하는 MMORPG와 달리 국내 최초 3개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MCC 시스템을 채택한 PC온라인 게임이다. ⓒ 한빛소프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기사단 총력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사단 총력전'은 90레벨 이상 '미지의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는 12인 파티 전투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매일 '기사단 총력전-최후의 요새' 전투 추가 출정 기회를 1회 제공하며, 26일까지 게임 누적 일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9월2일까지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 접속시 능력치 상승을 주는 '오싹한 견장'을 제공한다.  

첫 전투 콘텐츠 '최후의 요새'는 기존 기사단 전투와는 다르게 협력을 바탕으로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수성형 전투이다.ⓒ 넥슨


게임빌(063080, 대표 이용국)이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감'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도감'은 △장비 도감 △재료 도감 △기간제 도감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게임빌은 업데이트ᅟᅳᆯ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력한 7일 접속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7일간 접속하면 '무기·의상 코스튬 상자'와 '수호 요정', '탈 것'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패키지 파티 이벤트'와 '거인의 핵' 이벤트를 통해 △골드 패키지 △문양석 △고대 불멸 조각 상자 △혈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패키지 파티 이벤트'와 '거인의 핵' 이벤트는 탈리온 론칭 이후 가장 유용하고 가치가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다. ⓒ 게임빌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문지수·김승철)는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스팀을 통해 오는 7일 그랜드 오픈한다. 네오위즈는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할 수 있는 '웰컴 티켓'을 모으면 특별 아이템들이 보상으로 제공되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출석 체크와 스토리 퀘스트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는 7일 오후 4시 부터는 '배돈', '쌍베'등을 시작으로, '한동숙', '서새봄', '우왁굳' 등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특별히 방송 중 이벤트를 통해 특별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과 함께 다양한 버프와 탈 것, 코스튬 등의 보상이 담긴 '파운더스팩'을 제공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묵직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스 및 몬스터들과의 전략적인 전투, 던전, 다양한 PVP가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 네오위즈


넥슨(대표 이정헌)오느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트라이더' 유튜브 채널에서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신규 생일 축하 BGM이 담긴 영상에는 깜짝 이벤트 쿠폰 코드가 노출되며, 또 다른 영상에서는 역대 '카트라이더' 중 월드 테마부터 코리아 테마까지 각 테마 별 BGM을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동안 '멀티 플레이' 총 17회를 주행하는 '17주년 퀘스트'를 완료하면 '17주년 엠블럼'을 지급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노트북 1명 △아이패드 에어 4세대 2명 △넥슨 캐시 1만원 500명 등을 추가 증정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 넥슨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이 '블소2' 두 번째 OST '저 별에 바람 불어'를 공개했다. 이번 OST는 지난달 30일 발매한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에 대한 답가로, 노이에 대한 유기의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공개된 2개의 앨범을 포함해 총 4개의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 별에 바람 불어'는 블소2의 사운드를 책임지는 NCSOUND가 작곡하고 황성제가 편곡했다. ⓒ 엔씨소프트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정현호)는 '그랑사가'에서 이용자 투표로 제작된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2021 SS 스윗썸머 선샤인'을 공개했다. 이번 코스튬은 지난 7월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캐릭터별 원화 3종을 공개하고 이용자 투표 결과 최다를 차지한 디자인을 코스튬으로 구현했다. '그랑사가'의 첫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은 일주일간 게임 내 '코스튬 소환' 탭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및 색상으로 구성된 50여 종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엔픽셀은 '그랑사가'에서 여름맞이 '썸머 페스티벌'에 이어 8월 중 새로운 스토리 및 콘텐츠가 적용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등 국내 서비스에 주력하는 한편 최근 일본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며 연내 해외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은 이용자 투표를 통해 최다 의견이 반영된 디자인 코스튬으로 구현했다. ⓒ 엔픽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