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로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으며,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테스트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4월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으며,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식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 있다.
민성기 엔씨소프트 캐릭터프로덕션실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 등 4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도구리'는 또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길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