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가 지난 2020년 연간 실적 결산 결과 매출 2조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원, 당기순이익 58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원, 영업이익 1567억원, 당기순이익 803억원으로ㅡ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상승했다.
지역별로 연간 매출을 살펴보면 △한국 2조130억원 △북미·유럽 944억원 △일본 548억원 △대만 359억원으로 한국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로열티 매출은 2180억원이다.
이어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6784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 원, 리니지2M 8496억 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원 △리니지2 1045억원 △아이온 456억원 △블레이드&소울 722억원 △길드워2 612억원을 기록했으며,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