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서 탄생한 가상 걸그룹 K/DA가 발표한 첫 EP 앨범 'ALL OUT'의 타이틀곡 'MORE'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2년 만에 컴백한 K/DA는 기존 음악 스타일에 한층 글로벌한 팝 느낌을 가미한 곡 MORE로 전 세계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특히 화려한 그래픽과 세련된 안무를 담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다. 'MORE'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200만회, 10일만에 3300만 회를 달성했으며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와 아이튠즈 팝 차트 2위는 물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4위, 아이튠즈 미국 차트 7위에 오르기도 했다.
'MORE'는 실력파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팝 스타 매디슨 비어와 자이라 번스가 참여했으며, 렉시 리우가 객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 외 'ALL OUT' 앨범에 수록된 곡은 모두 국내외 유명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됐으며, 특히 마지막 수록곡 'I'LL SHOW YOU'는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의 △지효 △나연 △사나 △채영이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최근에는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가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과 함께 'MORE'의 안무를 재해석한 영상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며 "해당 영상은 공개 4일만에 300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