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게임 내 배경을 단풍으로 물들여 가을 분위기를 한껏 내고 '나랑 같이 단풍놀이 갈래?' 스크린샷 이벤트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게임 속 단풍으로 물든 나무와 쌀쌀한 공기, 추석 등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뿐만 아니라 '검은사막'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반영하고, 시기에 맞춘 글로벌 축제를 기획해 재미를 주고 있다.
먼저 '나랑 같이 단풍놀이 갈래?'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찾아온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상 당첨자는 검은사막 굿즈를,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버프 아이템과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를 지급한다.
이어 지속적인 모래 회오리를 생성해 이용자글 공격하는 기존 월드 우두머리 '누베르' 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가진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가 추가됐으며,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를 처치하면 강화된 누베르 보조무기와 금괴, 모험가의 유품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길드 직책 세분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길드 대장에 권한을 부여받아 길드를 운영할 수 있는 '보좌관'과 거점, 점령전 권한 등 길드 전쟁 전략성을 부여한 '포병' 직책이 신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