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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열강 온라인', 중국 최대 월 매출 기록

10월 5일간 누적 매출 전년 동월 전체 매출 80% 달성…4분기 매출 청신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0.10.07 14:07:07
[프라임경제] 엠게임(058630, 대표 권이형)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난 9월 현지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약 76%, 전월 대비 61% 상승하며 지난 2005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월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한창인 올해 초 비대면 수혜로 인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월 누적 매출보다 7% 이상 상승한 수치다.

ⓒ 엠게임


현지 파트너사 17게임 측은 9월 매출 상승의 원인이 지난 6월 신규 캐릭터 미고 업데이트로 동시접속자와 매출이 상승세에 있었고, 평소 판매하지 않았던 아이템을 판매한 중추절(추석) 이벤트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지난해 공성전 시스템 도입 이후 꾸준히 늘어난 이용자로 활기찬 게임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점과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등 소통 운영이 잘되고 있다는 점 또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는 4분기 매출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중추절 판매 이벤트는 10월 초 국경절 이벤트로 이어져 현재도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지난 5일까지 집계된 10월 누적 매출이 지난해 10월 전체 매출의 약 81%에 달하고 있다.

이에 더해 11월 중국의 국가적 최대 소비 이벤트인 광군제에 맞춘 게임 이벤트 및 서비스 16주년 이벤트 등 이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이벤트로 최대 월 매출액 경신도 기대하고 있다.

강영순 엠게임 열혈강호 사업부 실장은 "지난 9월8일 중국의 코로나 종식 선언에도 불구하고 각종 업데이트로 '열혈강호 온라인'의 인기가 지속돼 코로나 기간 동안 늘어난 이용자 수가 잘 유지되고 있다"며 "올해 4분기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매출 상승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의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로열티는 지난 2019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약 21% 이상 차지하는 주요 매출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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