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업계를 선도하는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인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0.2'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트윈모션'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건축과 건설·도시 계획 및 조경 산업 분야에서 차원이 다른 리얼타임 건축 시각화를 제공하는 시각화 툴로, 쉽고 강력한 기능 덕분에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사용하는 필수도구이다.
'트윈모션'을 사용하면 몇 초 만에 BIM 및 CAD 모델을 리얼타임 경험으로 바꿀 수 있으며, 전례 없는 리얼타임 퀄리티와 클릭 한 번으로 선호하는 CAD 툴과 직접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트윈모션 2020.2'는 지난 3월에 출시된 '트윈모션 202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공정 툴 △보다 사실적인 머티리얼 및 이펙트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신규 스마트 에셋 등이 특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이번 '트윈모션 2020.2'에는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되고 기존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며 "더욱 쉽고 빠르게 리얼타임 건축 시각화 작업을 할 수 있으니 더 많은 관심과 사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오는 2021년 12월 말까지의 모든 추후 업그레이드 버전이 포함된 '트윈모션 2020.2'의 영구 라이선스를 오는 9월1일(미국 동부 시각)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기존 '트윈모션 2020' 사용자들에게는 '트윈모션 2020.2'의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구매에 앞서 새로운 기능을 체험해보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체험판과 학생 및 교육자를 위한 무료 교육용 버전 역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