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엠게임(058630, 대표 권이형)이 지난 2019년 연결기준 매출 277억원, 영업이익 73억원, 당기순이익 8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매출 39%, 영업이익 10%, 당기순이익 251%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또 2019년 4분기도 매출 120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이익 5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 58%, 336%, 1만3570% 상승했다. 이는 자사의 대표 온라인게임들의 해외 선전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기 때문이다.
먼저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광군제, 춘절 이벤트와 같은 시즌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이며, 북미와 터기 지역 '나이트 온라인'이 지난해 1월 신서버 오픈 후 줄곧 제2의 전성기라 할 만큼 매출과 동시접속자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엠게임은 2020년 지난해 실적을 견인한 온라인게임의 해외 성과가 국내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 전략을 펼치면서, 온라인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자체 개발 및 외부 제휴 등을 빠르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3종 이상의 웰메이드 모바일게임을 발굴해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자체 개발 중인 온라인 메카닉 3인칭 슈팅게임 '프로젝트X'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하반기 스팀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며, 오는 3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일부 개정과 상반기 스포츠 베팅 게임 출시로 웹보드 게임의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20년에도 주력 온라인게임이 해외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고, 이에 따라 더 나은 조건으로 재계약을 성사시켜 상향 평준화된 해외 매출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기에 온라인게임들의 국내 서비스 강화, 웹보드 게임의 규제 완화 효과로 인해 확대된 안정적 매출을 기반으로 신규 퍼블리싱 모바일게임 매출 등을 더해 지난해를 뛰어 넘는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거 권 대표는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엠게임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국내 및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