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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건강 Life' 챙기는 모바일 앱 출시

건강 관리 앱 '헬로(HELLO)' 고객 건강 데이터 기반 건강 콘텐츠·캠페인 제공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09.30 10:45:01
[프라임경제] 한화생명(088350, 대표 차남규·여승주)이 고객 스스로 쉽게 건강 관리할 수 있게 돕는 앱 '헬로(HELLO)'를 출시했다.

'개인건강정보(Personal Health Record)'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 앱인 '헬로(HELLO)'는 건강을 뜻하는 영단어 'Health'와 기록을 의미하는 'Log'를 합친 표현으로 고객이 자신의 건강정보를 쉽게 관리하고 이해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한화생명이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헬로(HELLO)'를 출시했다. ⓒ 한화생명


'헬로(HELLO)'는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활동량·영양·수면 등)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과거 10년 치 건강검진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동시에 건강 수준을 나이로 환산한 '생체나이'를 분석해 제공한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고객을 위해 AI카메라를 활용한 식단·영양 분석 기능도 가능하다. 고객이 본인이 먹는 음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어떤 음식인지, 영양소와 칼로리는 어떤지 자동으로 AI가 분석해 알려준다.

또한 스마트폰에 있는 다른 건강관리 앱과 연동을 통해 활동량, 수면 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분석해 차트로 한 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수분섭취, 혈당, 체중 등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의 건강 히스토리 관리도 가능하다.

건강항목별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면 △기간별 평균 △목표달성률 △다른 사용자 그룹과 비교 데이터 등 리포트를 주간·월간 단위로 확인할 수도 있다.

'헬로(HELLO)'는 단순 데이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동기 부여 서비스도 마련했다.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자동 메시지 송출은 물론, 건강 미션을 달성하면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관심사에 맞춘 유용한 의학·건강 정보도 볼 수 있다.

한화생명은 '헬로(HELLO)' 출시를 기념해 앱을 설치하고 건강검진정보를 연동하는 고객에게 스마트 체중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마트 체중계를 이용하면 건강데이터를 고객이 보다 쉽게 앱에 집적할 수 있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한화생명 '헬로(HELLO)'는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스스로 생활 전반 건강정보를 모으고 분석해 보는 새로운 형태의 건강서비스로서 다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건강증진형 상품과 연계하고 효용성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즐거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헬로(HELLO)' 앱은 한화생명이 추진 중인 Open Innovation(개방형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라이프시맨틱스 △두잉랩 △바이오에이지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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