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고객이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료 납입 △계약 조회 △보험금 지급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 '마이봇(My-Bot)'을 도입했다.
메트라이프생명 '마이봇'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험료 납입 서비스 △계약 조회 서비스 △보험금 지급 서비스 △보험관련 안내 서비스 등이다.

메트라이프생명이 별도 앱 설치가 필요없는 카카오톡 기반 챗봇서비스 '마이봇'을 도입했다. ⓒ 메트라이프생명
'마이봇'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카카오톡 기반 챗봇인 만큼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를 받으면 바로 '마이봇'을 이용해 각종 보험 관련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보험료 납입, 휴면보험금 지급 등과 같은 서비스 이용이 보다 간편해 졌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 절차 대신 카카오페이 전자서명 기능을 도입해 휴대폰인증과 출금이체 동의만으로 바로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해 간결한 메뉴구성과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을 도입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송영록 메트라이생명 사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높아지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도록 보다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고객과의 빠른 소통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