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독립법인대리점(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오는 8월23일까지 굿리치TV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9월 개국을 앞두고 있는 굿리치TV는 보험 전문 미디어 플랫폼으로, 어려운 보험정보를 개인미디어 플랫폼의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결합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보험전문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굿리치TV에서 개최하는 이번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개국과 함께 보험의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고 보험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파트너를 모집하고자 기획됐다.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수상자 희망 시 인턴· 사원 채용 특전 부여를 비롯한 지속적인 협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 주제는 '새로운 포맷의 보험(인슈어테크 및 금융활동) 관련 온라인 방송프로그램 제작'이다.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방송 콘텐츠를 5분 분량으로 제작하면 된다. 출품작은 이메일 대용량 첨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기존의 보험산업은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해 서비스를 받기가 어렵다는 인식이 팽배했다"라며 "굿리치TV와 영상공모전을 통해 보험정보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리치앤코는 보험정보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돈이 되는 보험 스토리', '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슈퍼리치' 등의 TV 방송프로그램과 '굿리치XBJ최군의 5G는 재무플랜'과 같은 온라인 방송프로그램을 제작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