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 장면. ⓒ 부산관광공사
[프라임경제]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4월말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앞에 설치된 부산 홍보부스를 설치해 부산 봄 축제, 추천관광지, 공사 선정 여행상품 상담을 하고 있다. 특히 21일과 22일에는 부산 관광업계 30여명이 참여해 청계천 일대에서 카드섹션과 할인 쿠폰을 배포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할인 쿠폰에는 숙박권, 탑승권, 부산 여행상품 할인, 앱 다운로드 등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사 홍보부스 옆에는 '찾아가는 부산관광 홍보관' 차량을 배치해 부산관광 퀴즈 이벤트와 '부산관광 앱 플랫폼' 다운로드 이벤트를 개최, 호텔 숙박권, 부산시티투어 탑승권 및 구포국수 등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 푸드 트럭에는 부산어묵과 밀면을 시식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공사가 선정한 테마상품으로는 △서부산 △온천 △원도심 △피란수도 △전통시장 △우수관광상품 등 16개 상품이며 당일상품부터 4박5일 체류형 상품까지 다양한 부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공사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19일 한국대표여행사연합(KRTAA, 회장 정후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합회에는 아름관광여행사 등 국내관광을 전담하는 65개 여행사가 가입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사와 한국대표여행사연합회는 부산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정보 교환과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