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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시민 소통창구 '부산민원120' 오픈

온라인 민원·제안 접수 창구 '부산민원120'으로 통합

서경수 기자 | sks@newsprime.co.kr | 2017.04.05 07:45:41

[프라임경제] 부산시는 시민의 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50여개로 분산되어 있는 온라인민원·제안접수 창구를 '부산민원120 으로 통합하고, 부산시와 16개 구군의 민원·제안·콜센터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통합민원시스템을 구축완료해 본격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실시간 모니터링, DB공유·비교를 통한 신속한 민원처리 등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다차원분석시스템을 통해 민원발생추이, 주요 민원동향, 지역별 민원이슈, 특이 민원사례 등을 분석하는 등 시민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해 시정에 반영하려는 의도다. 

앞으로 시민은 시정에 관련한 모든 민원과 제안을 신청에서부터 처리결과 확인까지 '부산민원120'을 이용하면 된다. 방법은 홈페이지 부산민원 120 또는 모바일앱(부산민원 120), 문자상담 (051+120), 전화상담(120)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단순 질의 및 반복민원 처리의 경우 해당 부서로 배분 됐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통합민원시스템내 민원DB 자료를 활용해 접수단계에서 즉시 답변하는 등 민원처리에 대한 피드백이 빨라져 시민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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