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최인호 국회의원)이 오는 20일 오후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국민참여경선 홍보를 위해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플래시몹을 펼친다. 플래시몹에는 대학생위원회와 청년위원회 등이 참여하며 '내 손으로 정권교체-바다에 풍덩 북극곰'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 사전에 신청한 일반 대학생과 청년들이 차가운 겨울바다에 뛰어 들어 '내 손으로 정권교체 1811-1000' 글자가 새겨진 16개의 폼보드를 들고 더불어민주당 국민 참여경선 홍보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앞으로 보다 많은 부산 시민들이 국민경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지역위원회 별로 이동안내소를 설치해 월요일과 수요일, 토요일 등 매주 세 차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국민 참여경선 홍보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한편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은 전국대의원과 권리당원, 일반당원 및 국민선거인단이 동등한 자격으로 참여하는 완전 국민경선 방식으로 치러진다. 투표는 전화 ARS 투표와 투표소 방문투표 중 선택 가능하며, 전국적으로 200만명, 부산에서는 10만명의 국민선거인단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