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부산시 수영구(구청장 박현욱)는 2017년 새해를 맞아 수영구 생활문화센터 앞 백사장에서 오전 6시30분(일출시각은 7시32분 예정)부터 참여 구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희망찬 새 출발을 기원하는 2017년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6시30분부터 시작해 일출 전까지 소망의 차 나눔, 소망 풍선 배부, 소망쪽지 쓰기와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일출시에는 일출의 장엄함과 벅찬 감동을 축하하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기 위한 남성중창단의 식전공연과 구청장 등 새해 축원 메시지, 새해 소망 기원 대북타고, 새해의 평화와 안녕을 기원하며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풍선 날리기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일출 후에는 웅장한 대북 공연과 함께 서로를 위한 덕담을 나누며 새해를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된다.
이번 새해맞이 행사에도 지역희망공헌사업 수영구협의회 주최, 수영구외식업지부·광사모 주관으로 5000인분의 떡국 나눔 행사도 예년과 같이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1월1일 오전 8시20분 수영사적공원내 25의용단에서는 수영구청장을 비롯한 구청간부공무원과 구민들이 참여해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순군선열을 추모하고 구정발전과 구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