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천호식품은 중국 중서부 대표 유통그룹 뿌뿌까오(BBG)와 정식계약을 체결하고, 후난성 창사시의 초대형 복합쇼핑몰 '메이시신천지'의 한국관을 독점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천호식품의 중국 현지법인 '차이코원'을 통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천호식품은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뿌뿌까오의 대형 유통망을 중국시장 공략의 발판으로 삼는 동시에, 메이시신천지 한국관 독점 운영을 통해 중국진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들의 유통 전진기지 역할을 할 계획이다.
뿌뿌까오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사업을 주축으로 외식, 엔터테인먼트, 전기전자, 부동산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는 연 6조 규모의 중국 대표 유통 그룹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 중남부 지역 유통업계 최대의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메이시신천지는 뿌뿌까오그룹이 우리 돈 약 8953억원을 투자해 만든 것으로 한국관을 비롯해 명품관부터 글로벌 SPA브랜드까지 갖춘 대형쇼핑몰과 비행체험관, 아이스링크, 아이맥스영화관 등의 첨단 테마파크, 호텔 등으로 구성된 초대형복합쇼핑몰이다. 지상 3층에서 지하1층의 총 21만평 규모로 우리나라 코엑스몰의 약 5배에 달하는 면적을 자랑한다.
오는 12월 문을 열 예정인 메이시신천지 한국관 'HAN6(Hanliu: 한류)'는 천호식품의 건강식품 등 한류 헬스를 비롯해 한류 뷰티, 한류 패션, 한류 푸드, 한류 키즈, 한류콘텐츠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김지안 천호식품 대표는 "천호식품은 뿌뿌까오와의 정식 계약 체결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은 물론 메이시신천지 한국관 독점 운영으로 헬스, 뷰티, 패션 등 한류 콘텐츠의 수출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후발 기업들의 전진기지로서 이들을 위한 판로개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호식품은 메이시신천지 한국관 입점사 유치에 나서 50% 이상의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향후 추가되는 입점 브랜드에 대해서도 행정, 법률 서비스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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