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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주거래고객 우대 상품 '사랑방 정기예금' 재출시

리모델링 후 한도 없이 계속 판매 예정

서경수 기자 | sks@newsprime.co.kr | 2016.06.07 13:10:48

[프라임경제]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지난해 12월 말 출시해 조기 한도 소진으로 판매가 중단된 '사랑방 정기예금'을 리모델링해 7일 재출시했다.

'사랑방 정기예금'은 부산은행이 계좌이동제 시행에 따라 주거래 고객에게 추가 우대이율을 지급하는 예금상품이며, 부산은행과 거래하는 모든 고객을 '소중한 손님'으로 모신다는 의미의 네이밍이다.

최초 3000억원 한도로 판매돼 2개월 만에 완판됐고, 이후 2000억원을 증액해 판매했지만 1개월 만에 한도가 모두 소진돼 판매가 중단됐던 상품이다.

이 예금은 1년제 거치식 상품으로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 개인 및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기본이율 1.4%에 거래실적에 따라 △반가운 손님 △백년 손님 △정겨운 손님 △고마운 손님으로 구분, 최고 0.25% 까지 추가 우대이율을 지급한다.

부산은행에서 예금·적금을 최초 가입하는 '반가운 손님'과 오랜 기간 거래 중인 '백년 손님'에게는 각 0.1%의 이율을 추가로 지급한다.

부산은행 비씨카드 사용액 또는 수시 입출금 통장 평균잔액 실적이 우수한 '정겨운 손님'과 급여·아파트관리비·공과금 자동이체, ISA 계좌 등 부수거래 실적이 있는 '고마운 손님에게도 각 0.05%의 추가 이율이 돌아간다. 이 예금을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신규 가입할 경우에도 0.05% 우대이율을 추가 제공한다.

노준섭 부산은행 마케팅부장은 "큰 사랑을 받았던 사랑방 정기예금을 이전보다 더욱 다양한 우대이율을 적용해 새롭게 재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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