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은 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의 저자 이병구 회장 ⓒ 네패스
출간된 책에는 네패스를 25년간 지속 성장으로 이끈 이병구 회장의 철학과 네패스만의 특유한 문화가 담겼다.
이 회장은 1990년 국내에서 네패스를 설립한 뒤 미국, 중국, 러시아 등 5개 국에 자회사를 거느린 매출 3000억원대의 글로벌 회사로 성장시켰다. 이 회장은 이 같은 성공의 비결을 '직원들이 노래를 부르고, 책을 읽고, 감사 편지를 쓰는 것'에서 찾았다.
그는 "오늘과 같은 저성장 시대, 불확실성 시대야말로 이런 역발상처럼 보이는 경영 방법론이 조직 활성화와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탁월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의 경영 철학은 네패스의 독특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냈다. 네패스는 동료들과 하루에 세 가지 이상 좋은 일을 나누고, 하루 3곡 이상 노래를 부르며, 하루 30분 이상 책을 읽고, 하루 일곱 가지 이상 감사 편지를 쓰는 '3·3·7 라이프' 운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한편, 네패스의 지속 성장의 비결을 담은 이 회장의 저서는 오는 30일 발행되며, '경영은 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월드클래스300 기업'으로 선정된 네패스는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