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야후! MLB 독점 중계권 확보

이윤경 기자 기자  2006.04.04 10:16: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야후!코리아는 미국 프로야구 ‘2006 메이저리그(MLB)'를 온라인 독점으로 무료 생중계한다고 4일 밝혔다.

야후!는 지난 3월, 미디어코프와 스포츠 콘텐츠 제휴를 맺고 앞으로 3년간 메이저리그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박찬호(샌디에이고), 서재응(LA다저스), 김병현(콜도라도), 김선우(콜도라도), 최희섭(보스턴) 등 한국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는 물론, 정규리그,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월드시리즈 등 연간 400∼500 개의 메이저리그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메이저리그 중계는 24시간 주요 경기의 생중계와 녹화중계로 편성되며, 이와 함께 VOD(다시보기) 서비스, 주요 장면 하이라이트 동영상까지도 모두 무료다.

중계되지 않는 경기는 MLB 공식사이트인‘MLB.COM’과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연동되는 문자/그래픽 중계서비스 ‘게임데이(Game Day)’ 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이닝별 VOD, 선수/구단 정보, 뉴스, 사진 자료, 경기 결과 기록 등 메이저리그에 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야후!코리아 성낙양 사장은 “지난 WBC 중계를 통해 신규 유저 유입과 미디어 경쟁력 강화 효과를 검증했다”이번  제휴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인터넷 방송 채널서비스를 확대 강화해, 광고주들을 위한 새로운 광고모델을 개발하고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찾는 미디어로 자리 매김 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 한국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 일정 

4월8일~ : 샌디에이고와 콜로라도의 3연전. 박찬호 VS 김병현(김선우)
4월29일~: 다저스와 샌디에이고의 3연전. 박찬호 VS 서재응
5월16일~: 다저스와 콜로라도의 3연전. 서재응 VS 김병현
6월10일~: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7월25일~31일: 샌디에이고와 다저스, 샌디에이고와 콜로라도
9월2일~ 7일: 콜로라도와 다저스, 콜로라도와 샌디에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