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경기도청 산하 온·오프라인 교육기관인 ‘경기여성e-러닝센터’가 오는 4월부터 교육 예정인 IT과정 1기 온라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생 모집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교육 과정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PDF파일 형태의 온라인 교재를 비롯해 모든 교육 과정이 무료로 제공되며, 온라인상으로 24시간 학습이 가능한 학사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동영상 제작 등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웹사이트 기획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자바 프로그래머 등 여성들에게 적합한 분야의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한편, 경기여성e-러닝센터에서는 자체 내 헬프데스크 운영을 통해 교육생을 위한 1:1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중 문의사항에 대해서도 과정별 전문 튜터를 두어 12시간 이내 답변을 처리하고 있어 교육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교육 과목은 ▲포토샵을 활용한 디지털 사진편집 과정 ▲HTML 홈페이지 제작과정 ▲플래시 동영상 제작과정 등 총 9개 과목이며,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센터는 IT, e-비즈니스 분야의 e러닝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올해 1기 온라인 교육생을 모집해 운영하게 되며, 지난해 말 시범 운영기간 중 IT분야 9개 과정을 개설, 총 2000여명이 교육을 마쳤다.
또한, 경기여성e-러닝센터는 올해 안에 44개 과정을 추가하는 것을 포함해, 내년까지 총 79개까지 온라인 교육 과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오프라인 교육 과정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만15세 이상의 여성으로 ‘경기여성e-러닝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www.ggw.or.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