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웰케어, '바로팜' 손잡고 약국 시장 본격 진출

이인영 기자 기자  2025.12.08 17:03: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097950)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인 CJ웰케어가 지난 5일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웰케어는 바로팜의 전국 약국 유통망을 활용해 약국 채널에 처음으로 본격 진출하게 됐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중심의 브랜드 전문성을 약국 시장에서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CJ웰케어는 이번 협약으로 약국 전용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유통 기반을 확보했다. 협약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1000억 유산균'으로, CJ웰케어의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포트폴리오와는 별도로 기획된 약국 전용 제품이다. 

전국 약국의 90% 이상을 커버하는 유통망을 보유한 바로팜은 해당 제품의 공급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바로팜 관계자는 "CJ웰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약국 현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약국 고객에게 '바이오코어 1000억 유산균'의 고함량·고품질 가치를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유통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약국 시장에서 CJ웰케어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성과 고객 접근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