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2월4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친친! 셀러브레이트 유어 모먼츠(CIN CIN! CELEBRATE YOUR MOMENTS)'로, 이탈리아어로 건배를 뜻하는 '친친'을 활용해 모임의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표 신메뉴는 내년 1월까지 한정 판매되는 '랍스터&비스크'다. 꽃게와 새우로 맛을 낸 진한 비스크 소스 파스타 위에 랍스터 한 마리를 통째로 올려 시각적인 화려함과 풍미를 더했다.
디저트로는 진한 초콜릿과 마스카포네 크림, 체리가 어우러진 '포레누아 티라미수'를, 주류로는 연말 분위기를 돋울 샴페인 '모엣샹동 레드 에디션'을 준비했다.
다양한 모임 수요를 겨냥한 세트 메뉴도 마련했다. △'홀리데이 세트'는 랍스터&비스크, 살시챠 디아볼라 피자, 샐러드로 구성됐으며 △'비스테카 세트'는 시그니처 스테이크인 딸리아따 디 만조를 메인으로 내세웠다. 2인을 위한 △'커플 세트'는 샐러드, 파스타, 화덕피자에 시즌 디저트와 하우스 와인 2잔을 포함해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와인 프로모션도 강화했다. 오는 13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이용할 경우 모엣샹동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스테이크 주문 시 보틀 와인을 30% 할인하며, 취향에 따라 와인 3잔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글라스 패스'도 운영한다.
SPC삼립(005610)이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협업해 2025년 겨울 시즌 한정 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허쉬 특유의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린 베이커리와 디저트로 구성됐으며, 패키지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연말 홈파티나 선물용 수요를 겨냥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총 5종이다. △초코 와플에 통아몬드와 아몬드 분태를 더한 '허쉬 아몬드초코와플' △초코 머핀에 초코칩을 박은 '허쉬 딥초코머핀' △크리스마스 벨 모양을 형상화한 '허쉬 크리스마스 벨 카스테라' △슈 안에 초코 크림을 가득 채운 '허쉬 루돌프 코는 초코슈' 등이다.
특히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사이즈의 '허쉬 브라우니파티팩'도 내놨다. 브라우니 위에 마시멜로를 올리고 초콜릿 코팅과 스프링클 캔디로 장식한 레인지업(전자레인지 조리) 디저트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SPC삼립 공식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280360)가 하이브(HYBE) 소속 인기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 투어스(TWS)와 손잡고 겨울 시즌 한정판 제품 5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 제품은 팬들을 위한 연말 선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패키지 전면에는 멤버 전원의 단체 사진을 배치하고 리본 장식을 더해 선물 박스 느낌을 살렸다.
특히 제품에는 소장 가치를 높인 '빅 랜덤씰'이 동봉된다. 멤버들의 사진과 앨범 커버, 그래픽 등을 활용해 가로 5.5cm, 세로 8cm의 대형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아티스트별 27종씩 총 54종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출시 품목은 총 5종이다. 엔하이픈 온팩 제품은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그린티 △제로 블랙커런트베리 젤리 △몽쉘 코코넛&밀크커피 등 3종이며, 투어스 온팩 제품은 △꼬깔콘 바닐라밀크맛 △말랑카우 블루베리치즈 등 2종이다. 각 제품은 녹차, 베리, 코코넛 등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색다른 맛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ENHYPEN & TWS's Christmas Sweets Market'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제품은 이날부터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온·오프라인 주요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일화가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을 정식 출시하고 건강 루틴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올리브유, 레몬즙,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 섭취 루틴을 제품 하나에 담았다. 캡슐과 액상을 동시에 섭취하는 이중 제형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상단 캡슐에는 산패를 방지한 올리브유를 담았다. 하단 액상에는 통레몬 1개 분량의 유기농 NFC 레몬착즙액과 국내산 사과초모식초 5000mg을 넣었다. 여기에 사과농축액을 더해 상큼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지난 9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먼저 공개됐다. 펀딩 기간 동안 목표 금액의 4913%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1병으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설명.
일화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일화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쿠팡 등에서 제품을 정식 판매한다.
바른치킨이 신메뉴 '크럼픽(Crumb Pick)'의 온·오프라인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신제품은 '우리가족 스페셜 원 픽(Special One Pick)'을 콘셉트로, 3가지 특제 소스와 6가지 건강 재료를 조합해 다양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크럼픽은 국내산 하림 닭과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쌀·현미·옥수수·감자 등 4가지 곡물로 만든 크럼 파우더를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3D 코팅 조리기법'을 적용해 소스를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도록 구현했다.
핵심은 '3·6·9'로 요약되는 맛의 조합이다. 3가지 소스와 6가지 재료를 통해 총 9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공되는 특제 소스는 △치즈·요거트·크림을 배합한 '치즈요거트소스' △벌꿀과 트러플, 마늘 등을 더한 매콤달콤한 '레드허니소스' △국산 제주 감귤 퓨레를 활용한 '제주감귤소스' 등 3종이다. 고객은 이를 단독으로 찍어 먹거나 조합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가격은 기본 2만2900원이며, 순살과 윙봉 변경 시 2만4900원이다. 제품 구매 시 치킨과 함께 3종 소스가 기본 제공된다.
바른치킨은 12월 한 달간의 사전판매 기간 동안 수렴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제품 완성도를 높인 뒤, 오는 2026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연말을 맞아 시즈닝 치킨 메뉴 주문 시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다.
BBQ는 오는 31일까지 자사 앱(App) 및 웹사이트에서 '뿜치킹' 또는 '크런치버터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연장은 신메뉴 '뿜치킹'의 흥행과 기존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의 판매 급증에 따른 결정이다. 지난 9월 출시된 뿜치킹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2022년 출시된 크런치버터치킨 역시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평균 판매량이 기존 대비 10배 이상 치솟기도 했다.
BBQ 측은 연말 홈파티와 송년회 등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 12월을 맞아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1월 진행했던 증정 행사를 연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크런치버터치킨은 콘버터향의 '단짠' 맛에 매콤한 시즈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뿜치킹은 4가지 치즈(고다·체다·블루·파마산)와 요거트, 유크림 분말을 조합해 진한 치즈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미식 경험을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테이스티 저니(Tasty Journe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용욱 소장과 협업한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테이스티 저니'는 스타벅스가 지난해 10월부터 운영 중인 컬래버레이션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협업 파트너인 유용욱 소장은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이목(IMOK)'을 운영하며 참나무 훈연 기법을 활용한 독창적인 바비큐 요리로 명성을 얻고 있다.
신제품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는 두툼한 로스트 비프 큐브와 불향을 입힌 그릴드 비프를 동시에 넣어 풍부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여기에 하바티 치즈의 고소함과 캐러멜라이징 양파의 단맛, 유용욱 소장 특유의 한국식 간장 베이스 소스 및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져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스타벅스 푸드팀과 유용욱 소장은 최적의 맛을 내기 위해 레시피 개발에 공을 들였으며, 품질 유지를 위해 일부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제품은 오는 5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 △리저브광화문점 △망원한강공원점 △서울숲역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용산역써밋R점 등 서울 시내 5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해당 샌드위치 구매 고객에게 카페 아메리카노(Tall)를 무료로 증정하며, 추후 유용욱 소장이 직접 샌드위치를 제조하는 라이브 쿠킹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라셀라가 다가오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병오년)를 기념해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말띠 에디션'을 1만병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몬테스 와이너리의 대표작인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에 힘과 열정, 용기,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 말 디자인을 입힌 스페셜 패키지다. 2026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맞이하길 바라는 기원을 담아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기획됐다.
라벨 디자인은 몬테스의 상징인 천사 이미지를 중심으로 좌우에 붓 터치 기법의 붉은 말 실루엣을 배치해 동양적인 역동성을 강조했다. 화이트 배경에 골드와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풍부한 블랙베리와 자두 향, 부드러운 탄닌이 특징인 프리미엄 레드 와인이다. 블랙커런트 향에 시가 박스, 바닐라, 민트 노트가 어우러져 복합적인 아로마를 선사하며, 과실미와 오크 풍미의 조화가 돋보인다.
특히 2012년 빈티지부터는 최소한의 물만 공급하는 '드라이 파밍(Dry Farming)' 농법을 적용해 포도의 농축미와 깊이를 강화했다. 바로 마셔도 좋지만 5년 정도 숙성하면 풍미가 더욱 깊어지며, 최대 10~15년의 숙성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에디션은 나라셀라 직영점(나라셀라 리저브·와인픽스)과 주요 백화점,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의 콰삭킹 메뉴가 해외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해외 첫 출시 지역은 홍콩과 태국이다. 홍콩은 bhc의 첫 해외 1호점이 자리한 상징적 지역이며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중심지다. 태국 역시 동남아 미식의 핵심 시장으로 평가된다. bhc는 직영으로 운영 중인 홍콩 매장을 중심으로 현지 반응을 세밀하게 살필 계획이다.
콰삭킹은 극강의 바삭함과 짭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지난 2월 국내 출시 이후 9개월 만에 530만 마리 판매를 기록하며 뿌링클과 맛초킹과 함께 bhc의 대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감자와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이 강한 식감을 구현한다.
bhc는 현지 소비자들이 튀김 요리를 선호하고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풍미에 익숙하다는 점에서 콰삭킹이 높은 적합성을 보일 것으로 판단했다.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화 전략도 적용했다. 홍콩 매장에서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윙과 봉 조합의 콤보 메뉴와, 먹기 편한 닭다리살 기반의 순살 메뉴를 중심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딥핑 소스를 함께 구성해 선택 폭도 넓혔다.
bhc는 홍콩과 태국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싱가포르, 이어 말레이시아와 미국 등 글로벌 전체 진출국으로 콰삭킹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 출시한 스윗칠리킹의 해외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가 이날 겨울 시즌 한정 메뉴 '윈터 고메 다이닝'을 출시한다.
대표 메뉴는 '윈터 토마호크 스테이크'다. 한 조각에서 갈비살, 새우살, 꽃등심을 모두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해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제공한다. 마늘 토마토 콩피, 매쉬드 포테이토, 들기름 묵은지 등 3종 가니시를 곁들여 겨울철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균형 잡힌 맛을 완성했다. 가격은 4인 세트 최대 12만9000원으로 외식 부담을 낮췄다.
이탈리아 지역식을 모티브로 한 겨울 한정 메뉴 9종도 함께 선보인다. 나폴리식 생선찜을 재해석한 '나폴리 화이트 피쉬 아쿠아파짜', 버터와 갈릭 향을 더한 '버터 갈릭 먹물 파스타', 모르타델라와 피스타치오 조합으로 풍미를 높인 '모르타델라 피스타치오 피자' 등이 포함된다.
이 밖에도 브라운 갈릭버터 컬리플라워, 프리토 미스토, 멜팅치즈 밀푀유 라자냐, 골든 펌킨 수프 등 겨울 미식을 담은 메뉴를 준비했다. 시즌 음료로는 따뜻한 윈터 레드 뱅쇼와 이탈리아 맥주 페로니를 제공한다.
고객 구성에 맞춘 세트 메뉴 4종도 함께 출시된다. 피자·파스타 구성의 '윈터 커플 세트', 채끝 스테이크를 포함한 '윈터 커플 스테이크 세트', 3~4인이 즐기기 좋은 '더블 메인 스페셜 세트',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포함된 '윈터 토마호크 세트' 등으로 선택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