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늘의 장바구니] 우아한형제들·이마트·세븐일레븐 외

이인영 기자 기자  2025.12.04 10:56: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5일까지 경기 부천시 중동사랑시장 협동조합의 밀키트 17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부천 중동사랑시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배민의 전국 먹거리 택배 서비스인 '배민 전국특가'를 통해 진행된다. 부천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중동사랑시장 특화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 품목은 △추억의 떡볶이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주꾸미 볶음 △자연함박 스테이크(한우·오리지널·매운맛) △우삼겹 된장찌개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고등어 무조림 △순두부찌개 △소불고기 △꽃게 매운탕 △떡갈비 등 총 17종 35개 상품이다. 찌개·떡볶이·생선조림·제육볶음 등에 활용 가능한 양념 세트도 포함됐다.

배민은 행사 기간 최대 70%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과 별도로 '자연함박' 상품은 기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배민 앱 메인 홈은 물론 '전국특가'와 '함께가게' 카테고리에 배너를 노출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모든 상품은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139480)가 12월 대규모 할인 행사인 '고래잇(Go-Let’s Eat) 페스타'의 마지막 주말을 맞아 파격적인 특가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제철을 맞은 방어회와 한우 등심 등 주요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SSG닷컴의 '주간배송' 서비스를 통해서도 동일한 가격과 품질로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품목은 겨울철 대표 횟감인 방어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2~3인 분량의 '겨울 방어회(360g/팩)'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2만49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거제, 통영 등지의 양식 물량을 최대 규모로 확보했으며, 마리당 5kg 이상의 대형 방어만 엄선했다. 올해 고수온 영향으로 방어의 성장과 축양이 늦어지며 시세가 전년 대비 20~30% 이상 상승했지만, 이마트는 압도적인 매입력을 바탕으로 작년 시즌 초기 행사가보다 약 20% 저렴한 가격을 책정했다.

특히 SSG닷컴은 지난해 테스트 운영했던 방어회 판매 물량을 올해 10배 이상 늘려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SSG닷컴의 '주간배송'은 전국 50여개 이마트 매장을 거점으로 하며, 고객이 수령일 전날 원하는 배송 시간대를 지정하면 이마트 매장 내 전문 수산 인력이 배송 직전 손질해 전달하는 서비스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SSG닷컴 내 생선회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육류와 농산물 할인도 풍성하다. 5일부터 7일까지 '한우 등심(냉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하며, 6일과 7일 이틀간은 '호주산/미국산/캐나다산 냉장 찜갈비(100g)'를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1990원에 내놓는다.

농산 매장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사과, 감귤, 블루베리 등 과일과 파프리카, 흙대파, 새송이버섯 등 필수 채소를 최대 5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햇부사 보조개사과(4~8입/봉)'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6990원에, '고당도 감귤(2kg/박스)'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된 9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델리 매장에서는 국내산 10호 닭을 사용한 ‘핫크리스피 치킨’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된 7788원에 판매하며, '프리미엄 생연어초밥', '육즙가득 직화함박', '카스테라 케익세트' 등 인기 먹거리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SSG닷컴이 서촌의 유명 디저트 카페 '오쁘띠베르'의 오너 셰프인 박준우 셰프와 협업해 단독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식 머랭 케이크인 '메르베이유 화이트'와 '메르베이유 다크' 2종이다. 오쁘띠베르의 인기 메뉴를 기반으로 기획됐으며 오직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바삭한 식감의 머랭 쿠키에 부드러운 휘핑크림을 채우고, 각각 만다린과 체리 콩포트를 곁들여 상큼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구성은 1~2인 가구와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최적화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원물 대비 크기는 줄이는 대신 수량을 늘려 편의성을 높였으며, 개별 포장된 2개입(각 80g*2개) 구성으로 가격은 각 1만1980원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함께하는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행사에서 제철 과일 딸기를 테마로 한 헬로키티 차별화 상품 14종을 포함해 신상품 8종, 기존 인기 상품 등 총 43종의 딸기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지난달 27일 '헬로키티 베리베리마카롱'을 시작으로, 이날 △헬로키티 딸기케이크팝 △헬로키티 딸기 초코베리모찌롤 △헬로키티 스트로베리초코라떼 등 디저트 5종과 음료를 출시했다.

오는 10일과 11일에는 경북 고령 산지에서 직소싱한 고품질 설향 딸기를 활용한 '헬로키티 딸기샌드위치'와 '헬로키티 페스츄리딸기샌드위치'를 잇달아 선보인다. 매일 새벽 수확한 딸기를 사용해 신선함을 높였으며, 특히 페스츄리 샌드위치는 바삭한 식감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쫀득모찌파이, 베노프단백질바 등 다양한 간식류와 미니초콜릿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헬로키티 협업 상품 외에도 일본 인기 과자 '컨트리맘 딸기초콜릿' 한정판과 논산 킹스베리, 설향딸기 등 신선식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풍성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점포에서 카카오페이머니나 NH농협카드로 딸기 행사 상품 43종을 5000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앱에서는 샌드위치류 사전예약 시 30% 할인, 당일 픽업 이용 시 최대 25% 할인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수 지드래곤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맥주 '데이지에일' 론칭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연다.

GS25는 4일부터 오는 9일까지 △GS25 청와공간점 △DXLAB점 △부산광장점 등 총 3개 매장에서 데이지에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매장 내외부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그래픽으로 꾸며 브랜드 감성을 극대화했다. 청와공간점은 2층 규모의 포토존을, DXLAB점은 대형 사이니지를 활용한 시각적 연출을, 부산광장점은 전면 유리창을 활용한 화려한 패턴 디자인을 각각 선보인다.

행사 기간 해당 매장에서는 데이지에일 4캔 패키지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매일 800캔을 한정 판매한다. 또한 오후 1시부터 8시까지는 정식 출시 전 제품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시음 부스도 운영된다.

앞서 데이지에일은 폭발적인 사전예약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준비된 물량 2664세트(약 1만6000캔)가 매일 오픈 1분 만에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GS25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의 열기를 이어가고, 오는 11일 전국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데이지에일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데이지에일은 GS25와 피스마이너스원, 200년 전통의 일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가 협업해 만든 에일 맥주다. 필스너와 카라필 맥아를 베이스로 시트라 홉과 아마릴로 홉을 사용해 열대 과일향과 오렌지 꽃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8%이며 가격은 1캔당 4500원(3캔 1만2000원)이다.

현대백화점(069960) 목동점이 프로야구 구단 키움히어로즈와 손잡고 따뜻한 연말 나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목동점 7층 보타닉하우스에서 키움히어로즈가 주최하는 '2025 키움히어로즈 연말 자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양측이 올 한 해 지속해 온 협업의 연장선상에서 마련됐다. 앞서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키움히어로즈 팝업스토어를 두 차례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야구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자선 행사는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워진다. 키움히어로즈 송성문 선수의 멘토링 클래스를 비롯해 선수단 팬사인회, 치어리딩 클래스, 오효주 스포츠 아나운서의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나눔의 의미를 더하는 기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의 크리스마스 한정 굿즈인 '해리 인형'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선수단 애장품 경매에도 참여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은 굿즈 판매 수익금을 지역 내 복지재단에 기부할 방침이다. 또한 선수단 물품 경매 수익금은 키움히어로즈 측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우는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스페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LOEWE PERFUMES)이 브랜드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신규 향수 라인 '크래프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로에베 퍼퓸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제품군으로, 하나의 핵심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재료를 절묘하게 배합해 향의 깊이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오우드, 아이리스, 바닐라 등 세 가지 핵심 향료를 로에베만의 절제되고 정교한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신제품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비터스위트 오우드 오 드 퍼퓸'은 고대 향료 오우드에 비터 오렌지와 샌달우드를 더해 깊이감과 신선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아이리스 루트 오 드 퍼퓸'은 파우더리한 아이리스 향에 안젤리카 시드와 티무르 페퍼를 조합해 생동감 넘치는 꽃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로스티드 바닐라 오 드 퍼퓸'은 부드러운 바닐라 향에 오크우드와 코냑, 핑크 페퍼를 가미해 감각적인 우디함을 강조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장인정신을 불어넣었다. 향수 병은 장인이 입으로 불어 만드는 '핸드블로운 글라스'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스러운 기포를 그대로 살렸으며, 질감이 돋보이는 그래나이트(화강암) 캡을 적용해 조형미를 높였다.

로에베 퍼퓸의 크래프티드 컬렉션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롯데월드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