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NH농협손해보험 △한화생명.
◆농협손해보험, 유베이스와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28일 AI컨택센터 전문기업 유베이스와 '아침밥 먹기'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쌀 소비 감소와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직장 내에서부터 쌀 소비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서울 중구 순화타워에서 진행됐다. 서윤종 농협손해보험 부사장, 목진원 유베이스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앞으로 △임직원 대상 아침밥 먹기 운동 전개 △농협 쌀 및 쌀 간편식을 활용한 건강한 식습관 확산 △균형 잡힌 아침 식단 공유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협약식 직후 농협손해보험 임직원은 유베이스 직원 500여명에게 우리 쌀을 전달하며 출근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쌀 소비 촉진과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한화생명, 숨은보험금 지급 활성화 이벤트
한화생명(088350)이 숨은보험금 지급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숨은보험금에 대해 알리고, 보다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숨은보험금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이다. 숨은보험금의 종류로는 만기보험금, 중도보험금, 휴면보험금이 있으며 주로 보험금 발생 사실을 모르고 있거나 적립이자율을 정확히 모르고 찾아가지 않아 발생한다.
한화생명이 지난 1일 오픈한 '자동송금 간편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숨은보험금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자동으로 송금받을 수 있다. '자동송금 간편 신청 서비스'는 숨은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이 사전에 신청한 계좌로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생존연금 등의 숨은보험금을 자동으로 송금해주는 서비스다.
숨은보험금 지급 활성화를 위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숨은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이 한화생명 앱 이벤트 배너 클릭을 통해 '자동송금 간편 신청 서비스'에 접속한 후 자동 송금을 신청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금융위원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내보험찾아줌’과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에서도 숨은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청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