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캐디, '김캐디 아카데미' 론칭

서울 근교 파3 필드 기반 실전형 필드 레슨 진행

김경태 기자 기자  2025.11.04 11:26: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김캐디가 합리적 가격으로 필드 기반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김캐디 아카데미'를 론칭했다. 

필드 레슨은 높은 비용과 장거리 이동 탓에 접근성이 낮았지만 김캐디가 론칭한 '김캐디 아카데미'는 서울 근교 파3 필드를 기반으로 이동 부담을 줄이고, 자체 운영 노하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구현해 평소 필드 경험이 부족하거나 비용 문제로 레슨을 망설이던 초보 골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 지역 내 최고급 연습 환경으로 꼽히는 워커힐 숏게임 콤플렉스에서 '워커힐 캠프'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필드 실전 중심의 '집중 훈련 과정'으로 △칩샷 △피치샷 △벙커샷 등 스코어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구간을 심도 있게 다루는 것으로 '숏게임 명장'으로 불리는 KPGA 정민상 프로가 과정을 이끌었다. 

정 프로는 첼라 최, 전인지 등 정상급 선수들을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자 수준에 맞춘 실전형 레슨을 제공해 실제 참가자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수강생은 "항상 비용 때문에 필드 레슨을 망설였는데, 서울 근교에서 이 정도 수준의 프로그램을 이런 가격에 들을 수 있을 줄은 몰랐다"며 "김캐디라서 이런 과정을 만들 수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유쾌한 프로님과 함께한 3시간 동안 숏게임에 자신감이 생겼고, 실제 라운드에서 변화가 바로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캐디는 '김캐디 아카데미'를 통해 초보자도 필드 경험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함과 동시에 향후 해외 전지훈련 프로그램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이요한 김캐디 대표는 "김캐디 아카데미는 초보 골퍼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실제 필드를 경험하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커리큘럼을 강화해 더 많은 골퍼가 자신의 속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김캐디가 남부연습장에서 진행한 '김캐디 아카데미'의 첫 프로그램 '숏게임 완전정복 그룹레슨'은 초보 골퍼가 서울 근교에서 8만원대에 프로 코칭과 실전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1~3기까지 오픈 후 단 3시간 만에 모든 기수가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