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항교육청 소식] 청렴 한 문장 공모전 통해 생활 속 청렴 다짐 확산

최병수 기자 기자  2025.11.03 15:24:28

기사프린트

청렴 한 문장 공모전 통해 생활 속 청렴 다짐 확산
■ 2025년도 디지털·SW-AI교육 학부모 연수 개최


[프라임경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2025년 청렴 한 문장 공모전' 시상식을 3일 청원조회에서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22일부터 9월26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3건의 문구가 접수됐다. 

이후 전 직원 설문조사 투표를 실시했고 총 76명이 참여해 점수 합산 결과 다득점 순으로 최종 5개의 문구가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1위 1명과 차점자 3명 등 총 4명에게 상품권을 수여했다. 시상식 이후에는 1위로 선정된 문구를 담은 머그컵을 전 직원에게 배부해 청렴 메시지를 일상적으로 상기할 수 있도록 했다.

최한용 교육장은 "청렴은 지시와 교육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자주 떠올리고 서로 상기시키는 문화가 중요하다"며 "직원들이 직접 만든 문장을 직원 모두가 사용하는 물품에 담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자율적 청렴 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년도 디지털·SW-AI교육 학부모 연수 개최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부모의 이해와 준비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디지털·SW-AI교육 포항지구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포항지역 학부모들이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대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미래 역량과 이를 지원하는 학부모의 역할 강화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연수는 KAIST 류지영 영재정책센터장님의 'AI시대 인재로 키우는 학부모 매뉴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인환 교육지원국장님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자녀 교육과 부모 교육을 위해 연수를 신청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른 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가 디지털 기술을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학부모에게 지식 및 정보 제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70여명의 학부모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인공지능시대에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 창의성, 협력, 인내심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된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녀의 첫교사인 부모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으며 꼭 다른 분에게도 연수를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