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상주시 소식]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절도혐의자 검거 기여 상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여

최병수 기자 기자  2025.10.27 09:08:32

기사프린트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절도혐의자 검거 기여 상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여
■ APEC 2025 도시락 공급업체에 '상주쌀 미소진품' 공급


[프라임경제]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범죄예방 집중모니터링 중 절도혐의자를 관제하고 실시간으로 위치정보를 제공해 조기 검거에 적극 기여한 공로로 상주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관제요원 A 주무관은 10월13일 심야 집중모니터링 중 00시 10분경 무양동 무양원룸 앞 노상에 주차된 차량의 문을 열고 내부를 물색하는 모습과 같은 장소에 주차된 승용차 2대의 문을 열려고 시도하는 모습을 관제하고 차량털이 절도가 의심되어 112에 통보했다.  

이후 이동경로와 인상착의를 제공해 절도혐의자를 조기에 검거하는데 기여했다.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시내 일원 절도 등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집중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특히 야간에 범죄취약 지역의 범인 검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진철 안전재난실장은 "앞으로도 주택 밀집지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범죄취약지역에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 범죄예방 기능을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PEC 2025 도시락 공급업체에 '상주쌀 미소진품' 공급

상주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용한)은 'APEC 2025 KOREA' 도시락 공급 업체인 ㈜씨엠케이푸드에 상주쌀 '미소진품'을 공급한다.

공급은 10월27일, 29일, 31일 총 3차례에 걸쳐 매회 70포(20kg), 총 210포를 공급할 예정이며, 납품된 쌀은 'APEC 2025 KOREA' 행사장에서 근무하는 운영 요원들의 도시락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상주시에서 공급하는 '미소진품' 쌀은 상주에서 재배된 프리미엄 쌀로, 윤기와 찰기가 뛰어나 쫄깃한 식감과 깊은 밥맛을 자랑한다. 

4년 연속 전국 밥맛 평가 1위, 농촌진흥청 선정 '최고품질 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급은 상주쌀의 품질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유도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이번 공급을 통해 미소진품의 우수성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게 될 것"이라며 "판로 확대와 브랜드 홍보의 기회로 삼고 앞으로도 전국적·국제적 행사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