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은행, 연말정산 겨냥 'K-IRP 절세 가디언즈' 이벤트 열어

연금계좌 신설·추가입금 등 네 부문별 경품…고객 중심 서비스로 연금자산 운용 경쟁력 강화

김성태 기자 기자  2025.10.20 13:59: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은행이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개인형 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절세 혜택을 내세운 'K-IRP 절세 가디언즈' 이벤트를 시작했다.

개인형 IRP는 퇴직금이나 개인이 직접 넣는 금액으로 노후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연금계좌다.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절세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 IRP 신규 개설, 추가 입금, 퇴직금 수령 또는 타기관 IRP 이동, TDF(타깃데이트펀드) 운용 등 네 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각 부문별로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경품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총 103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 △카카오페이 포인트 △신세계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2025년 10월20일부터 2026년 2월27일까지다. 조건별 응모 방식이나 자세한 내용은 광주은행 각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은행은 최근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의 비교공시에서 개인형 IRP 비보장 상품 수익률이 은행권 1위에 올랐다. 연금자산 운용 능력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임양진 광주은행 신탁본부 부행장은 "개인형 IRP를 통해 고객들이 세제 혜택은 물론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연금 서비스와 세테크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