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 홍콩 한국 축제서 전 제품 완판

현지인 사로잡은 영웅을 담은 향기

김우람 기자 기자  2025.10.15 09:19: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에프오씨씨(대표 김덕영)에서 운영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 히어로즈오브코리아가 홍콩에서 열린 '한국 광장 축제 주말(Korea Square Festival Weekend)'을 통해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 11일부터 양일간 열린 이번 행사는 주홍콩문화원이 주최하고, 홍콩 문화예술 공간인 PMQ Courtyard & Marketplace에서 개최됐다.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는 준비한 전 제품을 이틀 만에 완판시키는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K-팝 랜덤 댄스 파티 △태권도 시연 △한국 음식 체험 등 다양한 K-컬처 콘텐츠가 펼쳐졌다.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는 현지 파트너사 '노블 피스트(Noble Feast)'와 함께 부스를 운영해 높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허준 오 드 퍼퓸·김구 오 드 퍼퓸'은 브랜드 철학인 "그들이 오늘 살아 있다면 어떤 향이었을까"를 바탕으로 기획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브랜드의 대표 라인업인 △세종대왕 △신사임당 △이순신 △허난설헌△김홍도 향수 역시 관람객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밖에 한국관광공사 홍콩사무소가 행사 전 개최한 K-Perfume 향수 클래스도 오픈 하루 만에 전석이 매진돼 브랜드에 대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 관계자는 "홍콩에 거주 중인 2세, 3세 교포 분들께서 향기로 뿌리를 느꼈다는 말했을 때 큰 감동을 받았다"며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구매하고 리뷰를 남겨주신 덕분에 더 많은 고객분들과 만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히어로즈 오브 코리아는 이번 홍콩 데뷔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오는 18일 일본 도쿄 다이칸야마 츠타야 서점(Tsutaya Daikanyama)에서 열릴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서의 전개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