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중부발전 '제7기 꿈을 펼쳐 보령' 청년창업 지원금 전달식 개최

8개 창업팀에 총 5500만원 지원…지역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10.15 09:19: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은 지난 14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청년창업 지원사업 '제7기 꿈을 펼쳐 보령' 청년창업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꿈을 펼쳐 보령'은 한국중부발전이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8개 창업팀이 선정돼 총 55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전달받았다.

최우수팀으로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기업 '하루한공장'이 선정돼 15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우수팀으로는 브랜딩·디자인 전문기업 '브랜뉴디자인'과 향수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이향저향'이 각각 1000만원을 수여받았다.

이밖에 5개 팀이 장려상으로 각 400만원을 지원받아 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홍보 카탈로그 제작·배포, 명사 특강 운영 등 실질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병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 창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이 되도록 지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민수 한국중부발전 재무개선처장은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