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OK 만세보령] "준공 축하 마음, 지역과 함께 나눠요" 대천농협, 쌀 500만원 상당 이웃사랑 나눔

오영태 기자 기자  2025.10.15 09:17:43

기사프린트

 "준공 축하 마음, 지역과 함께 나눠요" 대천농협, 쌀 500만원 상당 이웃사랑 나눔
■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는 지난 14일 시장실에서 이웃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을 열고, 대천농협이 백미 10kg 141포(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동일 보령시장, 김영관 대천농협 조합장, 최종택 상임이사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쌀은 관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대천농협 종합시설(본점 청사) 준공식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화환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조합원과 지역민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 있다.

대천농협은 매년 농업인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명절과 혹서기 등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 상생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영관 조합장은 "청사 준공을 축하해주신 분들의 마음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뜻깊은 준공의 의미를 나눔으로 이어주신 대천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는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창업 성공팀 현판 수여·전시부스 운영…청년 창업 생태계 강화


충남 보령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창업에 성공한 12개 팀에 대한 현판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시청 1층 로비에는 청년 창업팀의 대표 아이템을 소개하는 전시 및 홍보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령시와 한국중부발전, 창업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과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청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것은 지역의 미래를 밝히는 소중한 힘"이라며 "보령시는 청년들이 창업에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청년창업 지원 기반을 강화하고 창업 친화적인 지역 환경을 조성해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올 한 해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