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리얼티쓰, AI 덴탈 솔루션 'G-스타' 최우수상

스마트 덴탈 제조 기술력 입증

김우람 기자 기자  2025.10.13 14:14: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리얼티쓰(대표 전진훈)가 AI 기반 스마트 덴탈 제조 솔루션 'REAL TEETH'를 앞세워 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 '2025 G-스타 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일 열린 'G-스타 오디션'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는 창업 경진대회다. 혁신 기술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갖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777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본선을 거쳐 30개 팀이 결선 무대에 진출했다. 이 중 리얼티쓰가 최고 영예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리얼티쓰는 AI 기반 치과보철물 자동화 3D 디자인 및 품질검증 솔루션 'REAL TEETH'를 통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솔루션은 기존 수작업 중심의 치과보철물 제작 공정을 인공지능으로 자동화해 정확도를 높이고 불량률을 개선했다. 또한 제조시간을 단축하고 환자 맞춤형 보철 제작을 가능하게 해 '스마트 덴탈 제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번 결선에는 글로벌 VC와 국내외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리얼티쓰는 AI와 디지털 제조의 융합을 통해 치과산업 혁신 방향을 제시한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전진훈 대표는 "이번 수상은 리얼티쓰의 기술력과 비전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스마트 덴탈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환자의 구강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리얼티쓰는 최근 기술혁신성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2024 벤처창업진흥 유공' 청년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이노비즈(INNO-BIZ)와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획득해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미국·중국·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상표 출원과 등록을 완료했다. 국내에서도 10건 이상의 상표권을 확보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리얼티쓰는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2기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CNT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리얼티쓰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AI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리얼티쓰는 스마트 덴탈 제조 솔루션 'REAL TEETH'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