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통영시 소식] 제47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 개최

강달수 기자 기자  2025.10.10 14:10:40

기사프린트

■ 제47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 개최
■ 11월부터 '60~64세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실시
■ '제20회 통영시 문화상 수상자' 시상

[프라임경제]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일 용화사 광장에서 자연보호통영시협의회 등 기관·단체,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7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은 1978년 10월5일 정부가 선포한 '자연보호헌장의 선포' 의의를 널리 알리고 자연보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이날 기념식은 자연보호통영시협의회 김영아 회원의 자연보호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그동안 자연보호운동에 헌신해 온 유공자 1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허대양 통영시 부시장 기념사, 배도수 통영시의회 의장 축사, 김종성 자연보호통영시협의회장의 대회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성 자연보호통영시협의회장은 "지구에 있는 자원들은 우리 후손으로부터 잠시 빌려 쓰고 있는 것으로, 소중한 자연을 미래 세대에게 온전히 물려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활을 실천하는 일에 함께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허대양 통영시 부시장은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환경시책을 발굴하고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이 행사가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자는 노력과 다짐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11월부터 '60~64세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실시
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11월부터 읍면동별 지정일에 맞춰 접종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올해 처음으로 60~64세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월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11월부터 시행하는 무료접종은 주민등록 주소지를 통영에 둔 1961년생부터 1965년생까지 5700명을 대상으로 한다. 3가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접종할 예정이며, 접종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만 가능하다. 

접종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접종 초기 쏠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첫 주 11월3일부터 11월7일까지는 읍면동별 지정일에 맞춰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며, 11월10일부터는 지역에 관계없이 접종이 가능하다. 

지역별 접종 일정은 11월3일 산양·용남·도산 지역, 11월4일 광도·도천 지역, 11월5일 명정·중앙·정량 지역, 11월6일 북신·무전 지역, 11월7일 미수·봉평 지역 순이다. 도서지역 주민은 일정에 관계 없이 접종 가능하다.

차현수 보건소장은 "다가오는 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올해 첫 시행되는 60~64세 무료 예방접종을 꼭 받으시길 당부드린다"며 "예방접종사업을 통해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인한 중증 질환을 예방하고 시민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20회 통영시 문화상 수상자' 시상
'제31회 통영시민의 날'기념식 행사에서…체육부문 통영시체육회장 안휘준 수상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일 통영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제31회 통영시민의 날'기념식 행사에서 '제20회 통영시 문화상 수상자'를 시상했다고 밝혔다.


'제20회 통영시 문화상 체육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통영시체육회장 안휘준은 통영시 산양읍 남평리 출생으로, 민선체육회장 1기(2020년)부터 현재까지 통영시체육회장 직을 맡아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을 도모하고, 체육인재 발굴‧육성 및 체육 시설 확충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통영 체육 발전은 물론 경남 체육 발전에 크게 헌신했다.

특히 22년만에 통영시에서 단독으로 도민체육대회를 유치해 통영 체육의 위상을 제고하고, 12년째 연속으로 유치한 전국대학축구연맹전을 비롯한 전국 유소년야구대회, 전국 중·고배구대회, KOVO컵 프로배구대회, 통영월드컵트라이애슬론대회 등 국제 및 전국대회 유치·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통영 체육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통영시 문화상은 '통영시 문화상 조례’에 따라 향토문화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적이 현전한 사람에게 수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매년 예술, 체육, 지역사회개발 3개 부문에 후보자 추천을 받아 통영시문화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명(법인·단체를 포함)의 수상자를 선정해 '통영시민의 날'기념식에서 시상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