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천군 소식] 제63회 군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함께 온 100년, 함께 갈 미래'

오영태 기자 기자  2025.10.02 11:15:55

기사프린트

 제63회 군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함께 온 100년, 함께 갈 미래'
■ 김기웅 서천군수, 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상인 격려·주민과 소통


[프라임경제] 충남 서천군은 10월1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제63회 군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군민들의 노고를 기리고 공동체의 화합과 자긍심을 높였다.

'함께 온 100년, 함께 갈 미래'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충남도의회와 군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향우회, 군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봄의마을 광장에서 문예의전당까지 이어진 1km 거리 퍼레이드로 시작됐다. 주민예술단과 13개 읍·면 주민들이 풍물과 무용 공연을 선보였으며, 각 마을은 특색 있는 의상과 소품으로 개성을 뽐냈다. 특히 퍼레이드 마지막에는 군민대표 10여명이 무대에서 '군민과의 약속'을 상징하는 열쇠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어 식전공연, 군정 경과보고, 시상식, 기념사와 축사, 축하영상 상영, 군민의 노래 제창 등이 진행됐다. 군민대상 시상식에서는 △교육·문화 부문 황길남 △체육발전 부문 김척수 △지역개발 부문 이문복 △사회봉사 부문 김내현 씨가 수상했으며, 군정발전 유공 주민 13명도 표창을 받았다.

또한, 군산시장을 비롯한 6개 자매도시에서 축하영상을 보내 서천군민의 날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테너 안철준과 소프라노 안하영의 듀엣 공연과 초대가수 장선호 씨의 무대가 이어져 분위기를 한층 돋웠다.

서천군 관계자는 "이번 군민의 날 행사는 군민 모두가 지역 발전과 공동체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래 희망이 넘치는 서천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래에 희망이 넘치는 서천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김기웅 서천군수, 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상인 격려·주민과 소통
한산·서천특화·장항시장 차례로 찾아 애로 청취, 시장 활성화·온누리상품권 환급 등 지원 방안 강조


[프라임경제] 김기웅 서천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군수는 지난 1일 한산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일 서천특화시장, 3일 장항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장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시장 환경 정비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지역 경제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성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장 상인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눈 김 군수는 "추석을 앞두고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전통시장은 지역 공동체의 중심이자 서천 경제의 버팀목인 만큼, 군에서도 시장 활성화와 상인들의 안정적인 영업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천군은 추석을 맞아 시장 내 환경 정비와 서천특화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등 다양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며,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