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남개발공사, 클릭 한 번에 'AI 비서'가 답한다

홈페이지 'AI 챗봇' 정식 운영… 실시간 상담·정보 제공

오영태 기자 기자  2025.10.01 21:42: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개발공사(사장 김병근)는 이달 1일부터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질의응답 서비스 'AI 챗봇'을 정식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 전환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용자는 토지 분양, 주택 청약, 민원 신청 등 공사 주요 사업 정보를 챗봇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단순 키워드 검색을 넘어 일상적인 문장으로 질의하면 맥락을 분석해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전문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챗봇'을 클릭하면 대화형 상담이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를 챗봇에 지속 반영해 맞춤형 상담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AI 서비스가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근 사장은 "AI 챗봇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업무 전반에 적극 도입해 스마트 경영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향후 고객 질의 데이터를 분석해 답변 품질을 높이고,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