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봉엘에스·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딥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출자

뷰티·헬스케어 신성장 동력 확보 나서

김우람 기자 기자  2025.10.01 18:11: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정부 모태펀드가 선정한 '딥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조합'에 뷰티·헬스케어 대표 기업들이 참여했다. 대봉엘에스(078140)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가 출자자로 이름을 올리며 혁신 스타트업 발굴과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했다.

1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이번 조합은 정부 모태펀드에 선정된 펀드다. 인천 소재 액셀러레이터 탭엔젤파트너스는 운용을 맡았다. 

주요 참여 기업으로는 △대봉엘에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모태펀드 △인천테크노파크 △네오캠코리아 등이 참여했다. 모태펀드 출자로 정책적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만큼, 딥테크·바이오·뷰티·헬스케어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집중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출자를 통해 △뷰티(화장품·기기) △헬스케어 △B&H(뷰티&헬스) 딥테크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연구개발 역량과 사업 인프라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적 투자(SI)를 강화한다. 또 단순 재무적 투자(FI)를 넘어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통해 글로벌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혁신 기술과의 융합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출자는 송도 B&H Plex 이전과 맞물려 뷰티·헬스케어 산업 전반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트업과 협력해 그룹 차원의 성장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관계자는 "국내 1위 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으로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뷰티 디바이스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출자를 계기로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을 강화해 고객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신뢰받는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탭엔젤파트너스는 이번 펀드를 통해 인천테크노파크 등 출자자와 함께 국내 딥테크·뷰티&헬스 혁신 생태계를 강화한다. 향후 산·학·연·관이 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허브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업계는 이번 펀드 출자가 △양사의 사업 다각화 △혁신 스타트업과의 공동 연구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인천 기반 창업 생태계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