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에스엘즈 · BLUA,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공급 파트너십 체결

'BUILD AR 2.0' 소프트웨어 적용…AR 기술·3D 프린팅 로봇 융합으로 건설 자동화

김주환 기자 기자  2025.09.30 14:29: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내 인공지능(AI) 스마트 콘테크 기업이 중국 로보틱스 기업과 손잡고 건설 자동화 혁신에 나섰다.

에스엘즈(공동대표 이유미, 정재헌)는 지난 24일 중국 기업 BLUARCHITECTURE LLC.(대표 루 빈, 이하 BLUA)와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공급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엘즈는 자사의 'BUILD AR 2.0'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해당 기술을 BLUA의 건설 로봇에 탑재해 △건설현장 공정 품질 관리 △무인화 △공무 자동화를 실현할 예정이다.


에스엘즈의 증강현실 기반 마커리스 기술은 건설정보모델링(BIM) 데이터와 연동해 건설 현장의 시공 상태를 별도 마커가 없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는 휴머노이드·보행 로봇·드론 등 다양한 로보틱스 플랫폼에 적용 가능하다.

BLUA는 중국 내 최고 수준의 건설 3D 프린팅 로봇 제조 역량과 부품 공급망을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에스엘즈 소프트웨어 탑재 로봇의 현지 보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재헌 에스엘즈 공동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합을 통해 건설 현장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확산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엘즈는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9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