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성군 소식]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현장 최종 점검

강달수 기자 기자  2025.09.30 14:47:02

기사프린트

■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현장최종점검...차질없이 준비완료
■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전국 운영 평가 A등급 

[프라임경제]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오는 10월1일 개막하는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9월29일 행사 주관 기관인 고성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행사장인 당항포관광지에서 최종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이상근 군수가 직접 참석해 퍼레이드 및 서커스 등 주요 공연행사의 리허설을 참관하고, 4D·5D 영상 콘텐츠와 새롭게 선보이는 브레드이발소 특별전시관을 꼼꼼히 살폈다.

특히, 꽃으로 뒤덮인 국내 최대 규모의 플라워사우러스, 실제 쥬라기공원에 온 듯한 생생함을 자랑하는 야외 작동 공룡들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확보된 것으로 확인되어, 본격적인 손님맞이를 위한 완벽한 준비를 마쳤다.

이상근 군수는 "올해는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많이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행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관람객과 종사자의 안전이니 행사기간동안 시설물과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06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2025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10월1일부터 11월9일까지 40일간 당항포관광지에서 열린다. 

올해 엑스포는 "공룡과 함께 춤을”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진다. 국내 최초로 익룡이 나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는 '익룡이 날다', 꽃으로 꾸며진 대형 공룡 포토존 '플라워사우루스', 인기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 폐품을 활용한 예술작품 전시 및 체험 '정크아트', 중국 최고의 기예단인 서커스와 화려한 불꽃쇼,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공룡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공룡엑스포 예매권 온라인 구매는 티켓판매사 잇펀(itfuntour.com)을 통해 가능하며, 엑스포 행사 문의 및 예매권 오프라인 구매는 고성문화관광재단(670-7420~25)으로 하면 된다.


■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전국 운영 평가 A등급 
다각적인 프로그램으로 치매 예방 및 관리에 앞장서…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9월26일 MBC컨벤션진주에서 열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 치매안심센터 2주기 운영 평가에서 A 등급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제4차 치매관리종합계획에 따라 치매안심센터의 운영 효율화와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제도로, 전국 126개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등 3가지 평가 영역과 27개 조사 항목에 대해 현지 평가, 서면 평가, 데이터 평가를 통해 진행됐다. 지역 치매관리 핵심기관으로서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며, 상위 10%에만 부여되는 A등급을 고성군 치매안심센터가 획득했다.

고성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교육, 인지 강화 프로그램, 치매 환자 돌봄 지원 등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치매 예방 및 관리에 앞장서고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문숙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수상은 치매 극복을 위한 고성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치매가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고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치매안심센터는 이번 성과에 힘입어 더 많은 주민들에게 치매 예방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나간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