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간외Y] 지투지바이오 '상한가'

박기훈 기자 기자  2025.09.29 18:02: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증권시장에서는 등락 폭이 큰 종목과 상한가와 하한가 종목 등 상황에 따라 울고 웃는 투자자들이 비일비재하다. 본지에서는 '시간외Y(why, 와이)'를 통해 당일 정규장 마감 이후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서 강세와 약세를 기록했던 종목과 그 이유, 평가에 대해 살펴봤다.

29일 시간외에서는 지투지바이오(45616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투지바이오는 시간 외에서 종가 대비 9.86% 상승한 22만8500원 상한가로 마감했다.

지투지바이오의 상한가는 유럽 소재 글로벌 빅파마와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는 공식 발표로 인해 향후 성장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며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금일 '투자판단 관련 주요 경영사항' 공시에 따르면, 지투지바이오는 자사 기술인 '이노램프(InnoLAMP) 플랫폼을 활용해 유럽 소재 글로벌 제약사가 제공하는 활성 약리 성분(API)을 약효지속성 주사제로 재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약 16개월간 진행되며, 전임상 약동·약력학(PK/PD) 평가에 적합한 프로토타입 제형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계약상대방도 계약금액도 모두 비공개다. 계약금액에 대해선 공시에서 '직전 사업년도 매출의 10% 이상'이라고 전했다. 지투지바이오의 지난해 매출은 약 7억원으로, 수천만원 이상의 계약금이 오갔음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