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OK 만세보령] 한국문화정보원과 지방 살리기 상생 소비 활성화 협약 체결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9.29 17:12:01

기사프린트

■ 한국문화정보원과 지방 살리기 상생 소비 활성화 협약 체결
 "미소·친절·청결·칭찬" 실천 결의…도심 환경 정화 나섰다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정운현)과 지방 살리기 상생 소비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획재정부, 한국환경공단, 해양환경공단과의 1차 자매결연에 이어 추진된 것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역 소비 촉진과 상생협력 분위기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컨벤션 개최 △보령시 관광지 방문 시 할인혜택 제공 △지역 농수특산물 구매 확대 △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정운현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공공기관이 상생하며 실질적인 소비 촉진과 지역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기획재정부, 한국환경공단, 해양환경공단과의 자매결연에 이어 한국문화정보원과도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상생 협약이 시민과 방문객의 발길과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보령시는 협약 기관 임직원들에게 컨벤션·숙박·체험시설·특산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업체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미소·친절·청결·칭찬" 실천 결의…도심 환경 정화 나섰다
1500여 명 참여…도심 환경 정화와 시민 의식 함양 실천


충남 보령시는 바르게살기운동보령시협의회(회장 이성천)가 29일 대천체육관에서 기관·단체장, 회원 및 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소·친절·청결·칭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부 의식행사에서는 미소·친절·청결·칭찬 교육, 유공자 시상, 축사와 실천다짐 결의가 진행됐으며, 이어 제2부에서는 화합과 단결을 위한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행사 이후, 보령시협의회와 읍·면·동위원회를 중심으로 대천천과 대천체육관 일대에서 각종 쓰레기와 생활폐기물 수거 활동을 펼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내 고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포용의 시민문화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운동을 통해 쾌적하고 친절한 도시, 명품 도시 OK만세보령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천 회장은 "진실·질서·화합의 3대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국민운동 봉사단체로서 국민통합과 사회질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보령시협의회는 환경정화, 어르신 효 잔치,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배식봉사, 여름철 관광 안내 봉사, 탄소중립 실천 운동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국민운동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