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산림청 소식] 산림청-주호영 국회부의장 '나라꽃 무궁화 가치확산 세미나' 공동 개최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9.29 16:39:00

기사프린트

■ 산림청-주호영 국회부의장 '나라꽃 무궁화 가치확산 세미나' 공동 개최...국민 공감대 확산
 '2025 산림정책 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PR 전략·홍보 혁신 방안 공유


[프라임경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9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주호영 국회부의장과 함께 '나라꽃 무궁화 가치확산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나라꽃 무궁화 진흥에 관한 법률안' 발의를 앞두고, 사회 각계 전문가와 시민사회가 모여 무궁화의 문화적, 역사적, 산업적 가치를 확인하고 진흥법 제정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주호영 부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민족의 삶과 정신 속에 늘 함께해 온 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에 부합할 수 있도록, 독립된 법률로 진흥 제도를 마련하고 교육·문화·산업·생활 전반에서 살아 숨 쉬게 만드는 것이 후손에게 물려줄 진정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무궁화의 역사적 상징성, 한서 남궁억의 무궁화 정신, 생물학적 이해와 최근 동향, 산업 현황과 미래 활용 가치 등 다양한 주제 발표와 함께 법적 기반 마련의 필요성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김인호 산림청장은 "이번 세미나는 무궁화 진흥법 발의 전 국민적 공감대와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무궁화가 국민 자긍심이자 새로운 산업 자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5 산림정책 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PR 전략·홍보 혁신 방안 공유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9일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본청과 소속·산하기관 홍보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산림정책 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새 정부 출범에 따라 국민 주권 의지를 정책에 반영하고, 산림정책 홍보의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손승우 산림청 혁신위원회 위원장(유한킴벌리 고문)이 '국민 소통과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권기정 대표가 '진정성과 공감의 PR 추진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산림청 정책 홍보 전달체계 개선과 홍보 효과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 세션도 이어져, 실질적인 홍보 혁신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김인호 산림청장은 "본청은 물론 소속·산하기관 홍보담당자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과 홍보를 강화해 산림정책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